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only to find / to부정사의 결과(부사적 용법)

중간에 only to find 가 있거든요
이거 어떻게 해석 하는건지 가르쳐 주세요~~



안녕하세요.


only to find

위 표현은 to부정사의 결과로 가장 많이 해석되는 부분입니다.

해석을 하자면 '그 결과로 알게 되었을 뿐이다'정도가 되겠네요.


앞에 동사가 dreamed로 보입니다. 꿈을 꾸었는데 그 결과는 that이하의 내용(전화가 울리지 않았다.)을 발견하게 되었다라는 내용인 것이죠.(in the end는 부사구이구요.)

to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중 결과로 해석하는 것은 많은 친구들이 힘들어하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그냥 앞의 내용이 있었는데 그 결과는 단지....했을 뿐이었다  라고 해석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only to fail도 대표적인 예입니다.(...했지만 단지 실패했을 뿐이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