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9등급에서 3등급으로 외국어영역 등급을 올리려면?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외국어 영역 9등급이에요..

듣기평가1번부터 모르겠습니다

영어에 손을 아예 놓고있었던 제가 맘잡고 영어공부를 해보려고하는데요

지금 수능특강듣고있는데  문법을 잘모르겠어요  지시대명사가 뭔지 주어동사절나오면 어떻게 해석하는거다

이런것도 모르겠구요 단어를 다알아도 해석이 안되요 쌤의 강의를 들으면 어느정도 이해되는 수준이에요

영어공부법 어떻게 해야하나요 도와주세요ㅠㅠㅠ 그리고제가정말 죽도록 열심히 노력하면3등급으로

올릴수있을까요.. 불가능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제 마음을 잡고 공부를 하시려고 하는군요. 그 도전정신을 높이 삽니다.


일단 9등급에서 단숨에 3등급으로 올리겠다는 생각은 조금 무리입니다.

단계적으로 목표를 잡고 체계적으로 올리겠다는 생각을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보기엔 지금 어느정도 기초작업을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수능특강이 이해가 될 정도라면 복습중심으로 잘 따라오시구요.

그와는 별도로 영어문장의 뼈대를 볼 수 있는 훈련을 단기적으로 집중하여 마스터하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독학 스타일이시라면 본인의 기호와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셔서 꾸준하게 공부하시는것입니다.(EBS에도 많은 강좌들이 수준별로, 영역별로 나누어져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변에 얼마든지 자료와 교재는 있습니다. 그리고 찾기만 하면 선생님들도 도와주시려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마찬가지로 많은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있는 선생님들이 도와주시려고 준비하고 계십니다.

공부하시다가 어려운 것이 있으면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질문을 해주세요.


현재 학생이 몇학년인지 모르겠지만 6-9등급에서는 조금만 노력하면 많은 등급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단 5등급을 목표로 계획을 짜보세요.

듣기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교재를 선정해 하루도 빼먹지 말고 꾸준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받아쓰기도 좋은 방법이구요.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는 자만이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