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쓰기

Better Writing - Patricia T. O'conner, 이지예, 뉴런

Better Writing - 10점
Patricia T. O'Conner 지음, 이지예 옮김/NEWRUN(뉴런)

 

<뉴욕 타임즈> 편집장이 쓴 미국 대학 영작문 필독서
미국에서 가장 많이 읽힌 영문법 책『WOE IS I』의 한국어판

“지금까지 출판된 문법 책 중에서 가장 많이 읽힌 책(writers.com 자료)”으로 알려진 『Better writing』은 미국 전역을 뒤흔들어 놓은 베스트셀러이다. 저자인 <뉴욕 타임즈>의 편집장, T. 오코너는 자주 사용하지만 미국 사람들조차도 틀리기 쉬운 영문법을 저자의 맛깔스러운 입담으로 풀어냈다. 영어 시험을 괴롭게 만든 문법적 문제들, 영어 좀 한다는 사람들도 헷갈려 하는 단어를 쓰고 읽는 법, 일반적으로 남용되는 단어와 구문들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스트렁크와 화이트(William Strunk JR./E.B White)의 『Elements of Style』에 버금가는 고전인 이 책은 영어의 스타일과 용법에 대해 궁금해 하던 모든 문제에 대해 명쾌하면서도 간결한 답을 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뉴욕 타임즈> 편집장이 쓴 미국 대학 영작문 필독서
<뉴욕 타임즈> 북리뷰의 편집장이었던 저자 오코너는 사람들이 글을 쓰면서 흔히 저지르는 문법 실수들을 현장에서 직접 목격하였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을 살려 우리 모두를 당황하게 만드는 영어의 문제를 쉽고 명쾌하게 설명하고자 만든 책이다. 세세한 규칙에만 얽매였던 다른 책과는 달리 글을 쓰면서 실제로 부딪히는 대명사, 수일치, 철자의 오류, 더 이상 지킬 필요 없는 규칙들에 대해 지적하고 있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이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읽힌 영문법 책
이 책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읽힌 영문법 책’으로 알려져 있다.(writers.com 자료) 또한 Amazon.com 베스트셀러인 이 책은 네이티브 조차도 자주 틀리고 헷갈려하는 영문법을 저자의 맛깔스러운 유머로 통쾌하고 재밌게 설명한다. 이 책은 한 번도 문장을 문법적으로 해부해 본 적이 없고, 앞으로도 그렇게 하지 않을 지적인 사람들을 위한 생존 지침서이다.

미국인도 틀리는 영문법, 그들이 배우는 방식으로!
사람들은 다양한 측면에서 문법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당신의 영문법 약점이 무엇이든 이 책은 문법용어를 마구 들이대지 않는다. 우리가 중고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배웠던 수많은 문법용어들이 정말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들일까? 이 책을 읽으면 뱀파이어가 마늘을 피하듯 어려운 문법용어를 피하면서도 충분히 내용을 즐길 수 있다.

시대에 걸맞게 진화하는 영어책
17년 전 출간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꾸준히 내용을 보강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현재 3판 출간) 첫 출간 이후 맞춤법과 발음에 관한 문의가 많아 별도의 챕터를 마련했다. 또한 유용한 단어와 그 쓰임을 따로 정리해 두었다. 영어가 변화무쌍해 보이는 것은 영문법 때문이라기보다는 단어들의 쓰임새 때문이다.

[시리즈 소개]

더 나은 영어를 위한 힘 better English 시리즈
하루 30분 읽는 것으로 영어의 힘을 기르도록
『30 days to better English』

Norman Lewis 지음 | 지소철 옮김 | 240쪽 | 15000원
60년간 전 세계 독자들이 열광한 어휘학습서 『WORD POWER MADE EASY』의 저자 노먼 루이스, 그가 전하는 더 나은 영어를 위한 학습법이 담겨있다. 흔히 실수하는 발음, 고급 어휘를 암기하기 위한 학습법, 정확한 철자 쓰기, 헷갈리는 문법 사항 등 촘촘하게 엮여져 있는 영역별 자가 테스트를 통해 자기 실력을 확인 하고 도전의식을 갖게 하는 책이다. 간단한 퀴즈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자신이 몰랐던 오류들을 교정하는 동시에 고급영어를 위한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복잡한 단어의 철자도 기억하는 효과적인 방법
『better spelling』(근간)

Norman Lewis 지음 | 지소철 옮김 | 270쪽 | 16000원
가장 효과적인 어휘력 확장 학습법의 대가 노먼 루이스가 헷갈리는 단어를 모두 묶어 정리했다. 시간을 줄이면서 철자들을 익히는 비법, 유난히 어렵고 긴 단어를 의외로 쉽게 외우는 방법 등 철자 테스트들을 반복하면서 단어를 외울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