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쓰기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 기본패턴, Mike Hwang, Miklish

 

10년을 해도 안 되는 영어
10년간 된장찌개 맛을 봐도, 된장찌개 만드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맛있는 된장찌개를 만들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10년간 눈으로만 본 영어가 어느 순간부터 입으로 나올 수는 없습니다. 영어를 아무리 많이 읽고 문법을 배워도, 영작에 적용해보지 않으면 영어회화를 잘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해석할 때와 영작할 때는 전혀 다른 사고과정을 거칩니다. 머리 속에서 만들어 본 적이 없는 구조의 문장은 말할 수 없습니다.

상황식 vs 패턴식
영어 회화를 공부할 때, 특정 상황에 특정한 문장만을 읊으면서 앵무새처럼 회화를 배웁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은 수천, 수만 가지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만 다른 상황이 발생하면 아무 말도 못 합니다.
문법패턴을 중심으로 영어 말하기, 쓰기를 배우면 응용력이 생깁니다. 약 50~100개의 패턴만 확실하게 익히고 있으면 어떤 상황에 닥쳐도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가장 많이 쓰는 30개의 핵심 패턴이 담겨있습니다. 이 패턴만으로 모든 문장의 70%는 이해하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vs 쓰기
꾸준하게 영어에 노출되지 않는 이상, 말하기를 통해 중급 이상의 회화(관계대명사를 쓰거나 다양한 의문문을 만드는 등)를 배우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쓰기를 통해 실력을 높이고, 말하기로 넘어가면 쉽게 다양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쓸 수 있는 문장은, 머지않아 말할 수 있게 되며, 말할 수 있는 문장은 대부분 들립니다. 결국, 한국인의 높은 읽기 실력과 낮은 말하기 실력의 간격을 메워주는 것은 영어쓰기입니다.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책
영어공부를 혼자 하면 앞부분만 읽고 버려지는 책이 많습니다. 물론 읽는 사람의 의지 탓도 있지만, 책을 만드는 사람의 내용 전달력 부족, 난이도 조절 실패, 재미 요소의 부재가 더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네이버 영화 평점 9.X 영화의 240개 명대사를 즐기다 보면 4시간 만에 익힐 수 있습니다.

무상 AS: miklish.com
MP3, 영화 영상, 추가 영작 자료, 공부법 및 질문답변은 miklish.com에 있습니다. 질문은 늦어도 3일 이내에 답변해드리며, 요청사항은 최대한 경청하고 책과 강의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