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쓰기

비즈니스 이메일 영어표현사전, 케빈 경 지음/다락원

비즈니스 이메일 영어표현사전 - 10점
케빈 경 지음/다락원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분야 5년 연속 베스트셀러!
더욱 새롭고 강력하게 돌아왔다!

수많은 독자가 인정한 가장 믿을 만한 이메일 영어표현사전!


업무 중에 적잖은 스트레스가 되는 영어 이메일. 하지만 누구나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바로 찾아 바로 쓰는 이메일 표현사전으로, 누구나 이메일로 하고 싶은 말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당장 영어 이메일을 써야 하는 독자라면 할 일은 너무나 간단하다. 이 책을 펴라. 그리고 해당되는 비즈니스 상황을 찾아 세부 유형을 따라 가면 다양한 영어 표현이 나온다. 이제 자신에게 맞는 문장을 찾아서 연결하면 된다. 짬이 난다면 비즈니스를 살리는 이메일 영어 상식 편에서 영어 글쓰기에 관한 기초를 쌓거나 비즈니스 전문가인 저자가 공개하는 이메일 전략을 읽어보는 것도 좋다.

이 책은 이미 수많은 실무자들이 업무에 십분 활용하고 있으며 가장 신뢰받는 책으로 정평이 나 있는 <비즈니스 이메일 영어표현사전>의 업그레이드판으로, 독자가 더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새로운 표현을 추가하고 채구성하여 완벽한 레퍼런스북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바쁜 업무 중에 이메일 때문에 답답함을 느껴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메일 책 몇 권은 들춰보기 마련이다. 무엇보다도 가장 많은 영어문장을 수록하고 있는가, 사용하기 편하게 구성되었는가, 업무에 바로 쓸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이 바로 그 해답이 될 것이다.

새롭고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되었다
이번 업그레이드판은 독자가 더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찾기 쉽게 재구성하고, 새롭게 추가한 부분도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충분히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모든 문장은 패턴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단어만 바꿔서 바로 쓸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영어는 물론 우리말까지 세심하게 손보았다.

이 책 한 권이면 완벽한 영어 이메일을 쓸 수 있다
이메일은 한 편의 글이다. 이메일 한 편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 이 책 한 권에 다 들어 있다. Unit 0에서는 기본적인 이메일 구성 방법과 영어 글쓰기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규칙을 상세히 다루고, 저자가 현장에서 경험을 통해 축적한 이메일 전략과 에티켓을 제공한다.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 특별히 자주 쓰는 대표적인 이메일 패턴 표현은 따로 정리했다. Unit 01~Unit 22에서는 각 비즈니스 상황에서 가장 잘 쓴 이메일 한 편을 Best Sample로 제공하여 독자가 이메일을 쉽게 구성하도록 도와주고, 표시된 번호를 따라가면 필요한 표현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메일 상에서 자칫 실수하기 쉬운 호칭과 약자, 혼동되는 어휘를 부록으로 제공한다.

최신 동향을 반영한 최다 표현이 수록되었다
회사 소개, 사업 제안, 초대, 참석 여부, 약속, 주문 및 변경, 항의 및 독촉, 정보 요청, 자료 및 물품 발송, 조언 요청, 의견 전달, 요청과 지시, 의사표현, 찬성과 반대, 불만 표현, 사과, 통지, 공지, 출장 및 초청, 이직, 전근, 추천, 채용, 축하, 병결 및 부고, 격려와 위로. 이 책은 모든 비즈니스 상황을 위와 같이 22개로 분류하고 다시 306가지 세부 유형으로 나눈다. 거의 모든 비즈니스 상황을 다루고 있으며 주제에 따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4,000개의 예문이 제시되고, 비즈니스 상황과 유형마다 총 328개의 샘플 이메일이 제공된다. 자주 쓰는 분야의 예문은 더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제공하고, 점점 더 비격식적으로 변하는 최신 동향을 적절히 반영하였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당신의 이메일을 차별화한다
이 책에는 숨은 기능이 많아서 몇 가지만 알아도 프로다운 이메일을 쓸 수 있다. 일부만 소개하자면, 첫째, 모든 표현은 비격식적인 표현에서 격식적인 표현의 순서로 나열되었다. 특별히 격식적이거나 비격식적인 상황에서만 쓰는 표현은 따로 표시해서 상대와의 관계에 따라 적절한 표현을 사용할 수도 있다. 둘째, 이메일을 쓰다 보면 꼭 써야 하는 말의 앞뒤로 어떤 문장을 연결해야 할지 고민하게 될 때가 있는데, 이 책에서는 앞뒤로 연결해서 쓸 수 있는 다른 표현도 함께 제시되어 자연스럽게 연결해서 이메일을 쓸 수 있다. 셋째, 비슷한 주제가 나오는 경우에는 링크가 표시되어 있어서 해당 부분으로 바로 갈 수 있다. 넷째, Tips&More에서는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 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알짜 정보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알차고 세심한 구성이 많아서 단순한 표현사전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패킷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의 구성
[Unit 0] 비즈니스를 살리는 이메일 영어 상식을 제공한다. 이메일의 시작부터 끝맺음까지 구성하는 방법과영어 글쓰기의 기본 규칙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한다. 이메일 글쓰기의 전략을 제공하고 자주 쓰는 이메일 표현 패턴, 이메일 상에서 지켜야 하는 에티켓을 자세히 설명한다.

[Unit 01 ~ Unit 22] 비즈니스 상황을 22개로 분류하고, 306가지 세부 유형 나누어 4,000개의 영어문장을 제공하고, 각 Unit의 시작 부분에는 이메일 전략과 전문가의 조언, 바로 따라 쓸 수 있는 이메일 기본 구성법과 Best Sample을 제공한다.

[Appendix]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전문용어와 매끄러운 이메일을 쓰기 위한 표현이 따로 정리되었다. 주요 문서 양식과 공식 초청장 서식은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사용하는 서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