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영어공부 기초 - 수능 영어 3등급목표


어떻게 영어를 공부해야할지 감이잘않잡혀서요.. 도와주세요..
반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단어가 가장중요하다고 단어만 잘외우면 점수는 올라간다하는데 단어를외우는게쉽지않아서요.. 인제 중간고사 준비도해야하는데..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해야할가요..? 정말 수능때 영어를 3등급이내로 올라갔으면 하고바랍니다..ㅠ 제가 의지가 약해서그러는데.. 하숙집에서 살아서.. 절 컨트롤 해주실분이 없어요..ㅠ 절 매질을 해서라도 끌구가실분이 있으면하는데.. 누구한테 도움을청해야하는지 막막해석 글올려봅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많은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통적인 질문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사실 뾰족히 왕도가 있어보이지도 않구요....


그런데 학생아 자기 자신의 문제를 정확하게 알고 있군요...

바로 의지력~


누구나 시작은 비슷하게 하고 의욕도 거의 비등합니다.

하지만 굳이 차이가 난다면 바로 지구력과 인내력이라고 볼 수 있죠.

항싱 일관적일 수 있다는 건 정말 대단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본성에 게으름이 도사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본인을 어떤 좋은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에 묶어두는것도 괜찮습니다.

체계적으로 계획을 짜서 몇시 부터 몇시까지는 학교에서 무엇무엇을 하고 그 다음에는 어디로 이동해서 무슨 과목을 하고.... 등등. 자신의 동선을 잘 살펴서 본인이 게으름속에 빠질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고 조금 힘들더라도 자신이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 자신을 묶어두시기 바랍니다.

하숙집에는 EBS선생님들이 회초리를 들고 기다리신다고 생각하시고 바로 인강이나 교재로 학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뭐든지 마음 먹기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중간고사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시구요.

중간고사가 마무리되면 바로 다음 계획을 짜셔서 계속 공부의 흐름에 가속도를 붙이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정하여 일단 영어의 기본 구조와 어법에 대한 숙지가 필요할 것 입니다.

게으르지 않도록 해요...

Don't be lazy.

저도 사랑의 매를 들고 주현학생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