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어법공부 - 수능어법, 외국어영역 어법, 영어어법

안녕하세요
전 체대준비생인 재수생입니다...ㅠ
재수를하고있는데 많이힘드네요...
제가 어법 구문 이런거에 되게 약해요...ㅠ
어떻게해야하나요...?ㅠ 책이랑 강의좀 추천해주세요 ㅠㅠㅠ



안녕하세요.

실기연습까지 하시면서 공부하시려면 많이 힘드시겠네요.


일단 어법은 수능에서 약 2개의 문항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어법을 위한 공부를 따로 하는것보다는 기출문제에 나온 어법문제를 잘 분석하시는것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모든 독해에 있어서 기본적인 어법을 이해하는것은 또한 필수이기에 이 부분을 위한 공부를 하셔야 할 것 같네요.

현재 등급이 어느정도냐에 따라서 그리고 개인학습스타일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제가 판단하기로는 고1정도수준의(중3도 무방) 기본 영문법학습을 하시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ebs에 많은 관련 교재와 강의들이 있으며 최근에도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ebs에 기특한(기본과 특별한) 영문법교재도 좋구요.

자신의 현재 수준보다 약간 높은 책을 선정하셔서 최대한 단기간에 마스터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러면서 수능 외국어영역의 독해지문에 대한 감각을 잃으면 안되기에 ebs 교재(고2-3용)중 하나와 병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강의를 듣든, 어떤 교재를 선택하든, 가장 중요한것은 꾸준함에 있다는 거 잊지마시구요. 그리고 내일로 미루는것보다 지금 현재부터 실천하는 모습이 더욱 중요하다는거....

지금 당장, 관련강좌를 찾아보거나 서점으로 달려가셔서 한번 쭉 살펴보세요.

오늘부터 시작해서 결승점에 들어갈때까지 체육인답게 지구력을 가지고 전진하시기 바랍니다.

'Joseph의 영어교육자료 > EBS 상담답변(속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끊어 읽기 (영어독해)  (0) 2011.09.21
영어독해 비법  (0) 2011.09.21
분사구문  (0) 2011.09.06
could have been / had 대과거(had pp)  (0) 2011.08.28
sound의 다양한 뜻, 등위접속사  (0) 2011.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