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수능 외국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고3학생들을 위해


쌤~안녕하세요^ㅠ^
전 우선 ...고3이구요 ㅋㅋ 요즘영어때문에 미치겠어요 ㅠ.ㅠ
영어때문에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을줄은......몇년전까지만해도 몰랐죠..ㅠㅠ
부끄럽지만...작년까지 3등급으로 마쳤는데 올해 모의에서 5~6이나와서 깜놀.....
의욕도 상실되고.. 왜내가 영어를 해야하나 하면서...ㅠㅠ
부끄럽네요 ..ㅠㅠ
제가 끊어읽기는 되는것같은데 막상 기출문제를 풀면 안되는것같아서 학교선생님께 여쭤보니  구문독해가 약해서 그런것같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런데 솔직히 내신까지 관리하면 시간이 없잖아요..그래서 얇은책이라도 볼까싶은데... 지금 혼자푸는 게 수능기출플러스 풀고있구요! 수능특강은 학교교재로 사용하면서 선생님강의를 병행하고있습니당! (쌤강의너무좋아요 ><)
아....제가 우선 책을 더 사지않고 있는 책으로 하는 방향으로 ..... 여쭈고싶어서요..ㅠㅠ

어떻게 하면 문제를 정확하게 풀수있을까요?ㅠㅠ
그리고 만약에 추천교재같은거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혼자 공부...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빨리올릴수있을까요 ㅠ.ㅠ
너무답답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아! 그리구요 ~ 쌤강의듣고 필기하고 복습은 그냥 다시해석하면서 선생님의 말씀을 떠올리는방법으로 하는데요.. 복습이렇게하는게맞나요?ㅠㅠ
복습도 잘 하는방법(?)을 가르쳐주세요~~ㅎ.ㅎ

윤연주선생님! 그리고 윤연주선생님의 강의를 돋보이게해주시는 모든스텝여러분들~
방사능비조심하시구요^.^ 감기도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영어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군요.


그런데 말씀하신 것 보니까 그래도 나름대로 바람직하게 공부를 하고 계신것 처럼 보입니다.

모의고사 등급이 평균 3등급이었는데 이번에 갑자기 떨어졌다고 해서 다음에도 계속 그렇게 가는 것은 아니겠죠. 분명 다시 오르실 것입니다.

그리고 책을 더 사지 않고 있는 책을 이용하겠다는 발상도 바람직해 보입니다.

무턱대도 좋아보이는 책을 마구 사는 학생들이 있는데 몇권의 책도 요긴하게 잘 보는 것이 더욱 중요하리라 보여집니다.

다행히 선생님의 강의가 좋다고 하니 꾸준하게 강의를 계속 들으시면서 복습하시면 될 거 같구요. 있는 책을 요긴하게 보는 방법중에 하나는 직독직해하면서 내용파악을 빠르게 하는 훈련인데 반복해서 보면 지문을 읽어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그리고 각 문단에 나오는 main sentence에 밑줄을 쳐보고(붉은 색) 중요해보이는 구문을 체크해보고(푸른색) 생소했던 어휘를 동그라미쳐보고(초록색).....

이렇게 하다보면 지루하지도 않고 성취감도 느끼실 것입니다.


그리고 수능 외국어영역의 목표는 학생이 앞으로 대학교에 가서 많은 관련 원서를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외국여영역의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게 내용을 파악해내는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언급했듯이 main idea를 찾아내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것만 찾아내면 나머지들은 supporting details이기 때문에 주요생각만 확인만하면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것들이며 이런 부수적인 요소들은 읽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복습방법은...
쌤강의듣고 필기하고 복습은 그냥 다시해석하면서 선생님의 말씀을 떠올리는방법으로 하는데요.. 복습이렇게하는게맞나요?...
라고 하셨는데 맞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책의 복습이 마쳐졌다고 하면 다시 복습을 하기 보다는 새로운 책을 구입해서 계속해서 새로운 지문을 읽어내는 감각은 유지시켜주셔야 합니다.


놀고 싶은 주말 본인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