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ask ... to 사역동사, 등위접속사, 병렬구조

ask the person who made the request putting it in writing and to sign the written reqeust. 이문장에서putting 이 틀린 이유를 ask+O+to부정사 라서 to put 이라고 하는데 . made 뒤에 와서 동사으 ㅣ원형으로 쓰여야 하는거 아닌가오?



안녕하세요.


ask the person who made the request putting it in writing and to sign the written reqeust.

위 문장에서 일단 관계대명사 who를 잘 보세요. 선행사 the person을 꾸며주는 부분이 made the request까지입니다. 즉, 의미의 단위가 request까지라는 것입니다.(즉, 관계대명사를 포함한 이하표현은 문장구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식어구라는겁니다.)

결국 그러면 ask the person (who made the request) 가 되기 때문에 다음에 나오는 putting은 'ask + 목적어 + to부정사'의 공식에 적용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또 하나,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는 구조는 등위접속사 and의 병렬 구조입니다.

and 다음에 to가 나왔기 때문에 같은 모양인 to put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5형식(make + 목적어 + 목적격보어)의 공식을 보기 전에 그 문장을 싸고 있는 더 큰 문장의 틀을 볼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