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영어학습서

영어 좌절, 이유 있다

영어 좌절, 이유 있다 - 10점
이창열 지음/앱투스미디어

저자가 생각하는 우리 나라 영어의 문제점과 더불어 아주 쉽고 효과적인 영어학습 방법의 포인트를 짚어주고 있다. 영어 좌절? 다 이유가 있다. 이에 저자는 영어 좌절에 대한 이유와 더불어 영어학습에 대해 이런 사실을 진작 알았으면 이라는 아쉬움과 더불어 이제라도 알았으니 다행임을 느끼게 해준다.

영어 공부하는 학생, 유학과 연수를 준비하는 대학생,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 영어로 고생하는 직장인들과 더불어 자녀의 영어교육을 걱정하는 학부모님들과 함께 실용 영어학습의 핵심을 알아본다.

프롤로그

영어, 목표가 무엇인가?
1.13세 전후의 영어교육
2.영어를 잘하면서 한국어를 잘 할 수 있을까?
3.영어 발음 공부, 중요한가?
4.영어를 자연스럽게 말하려면
5.영어로 글쓰기, 만만치 않다

영어를 갈고 닦는 법
6.일대일 대화가 영어 배우는 지름길
7.영어 사전의 선택
8.영어를 우리말로 이해하지 않아야
9.문화부터 알아야
10.세련된 어휘의 선택

잊지 말아야 할 기본기
11.모음 없이 발음할 수 있어야
12.영어의 리듬
13.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어 단어 300
14.영어의 중심은 동사
15.관용 표현에 익숙하자

풍부한 표현력을 얻을 수 있는 길
16.미키 마우스의 탄생 비화
17.UP이 위라고?
18.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19.자동차가 bang, bang?
20.변화 무쌍한 말꼬리

에필로그

P.. : 영어로 글쓰기, 만만치 않다

1 언어의 영역 중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중 쓰는 능력이 가장 종합적이며 가장 어려운 일이다.

2 영어로 글을 써서 읽는 사람으로부터 감동이나 인정을 얻으려면 그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알아야 한다.

3 자신이 관심 있고 흥미를 느끼는 영역에서 출발하여 많은 양의 영어책을 읽어라.

4 관심 분야의 글을 자꾸 써보고, 쓴 글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자.


영어 사전의 선택

1 영영사전보다 thesaurus 또는 lexicon을 보아야 더 도움이 된다.

2 사전에는 동의어 사전인 thesaurus과 관련어 사전인 lexicon도 있다.

3 영어 단어의 동의어를 많이 알면 어휘가 다양해지고 어려운 단어라도 쉽게 기억할 수 있다.

4 어릴 때부터 dictionary를 이용한 공부보다 thesaurus나 lexicon을 이용한 공부를 하는 것이 더 좋다. - 보슬비
저자 : 이창열
  • 최근작 : <영어회화 제대로 말하기>,<영어회화 즉시 말하기>,<뿌리깊은 영어단어> … 총 20종 (모두보기)
  • 소개 : 서울대학교 졸업 후 하버드 대학교에서 26세에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연방정부 에너지성, 코넬대학교, 스위스, 이태리, 벨지움 등지에서 연구 활동을 하였으며 이화여대 교수,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문위원, 한국우주소년단 영재교육연구소장을 역임하였다.
    중앙일보에 "하버드 박사 이창열의 지긋지긋한 영어이야기"를 연재하였으며 저서로 《영어를 부려라》 《영어단어 무한도전》 《영어좌절 이유있다》 《미국을 모르면 영어도 없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