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수특, 텝스 - main idea찾기


안녕하세요

수특을 끝내서 텝스좀 풀고있습니다.. 좀 알려주세요 ㅠ 앞에 부분은 쉬운 내용이라 그냥 한글로 할게요!

숙박에 있어서, Paris는 끝없는 가능성을 보인다. 그 도시엔 거의 1500개의 호텔이 있고(75000개의 방)

많은 부분이 사적으로 소유되고 있다. 가격대는 다양한데, 머 싱글룸 어쩌고 얼마얼마 쓰잘데기없는거에여

Travelers usually rely on the universal five-star rating system, but ratings can be deceptive.

You might be surprised by what's available when you venture off the beaten path.

Q.What is likely to be discussed next?

a) Examples of unexpectedly pleasant lodgings.

b)Possible problems with Parisian hotels.

전 b를 골랐는데요, 답이 a래요. 정반대 ㅠㅠ

마지막 부분 보면 여행객들이 별 다섯개 매기는 호텔 시스템을 신뢰하고 있는데, 그 등급 체계가 사실은

사기적일 수 있다고 하잖아요

그리고 그 담문장에 넌 니가 안가본 생소한 곳에 가면 뭘 사용할 수 있을지 놀랄 것이다.

딱 보면 부정적인거 아닌가요? 별5개라고 다 좋은게 아니다.사기다 이랬는데 웬 갑자기 정반대a죠ㅠㅠ?



안녕하세요.

텝스를 풀고 계시는군요^^


일단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중요하지 않다고 말씀하신 부분(윗글)이 저는 중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Travelers usually rely on the universal five-star rating system, but ratings can be deceptive.

위 문장은 문단의 중간쯤에 들어가서 좋은 5성급 호텔들이 있지만 그 등급은 믿을만 하지 못하다고 하는 부연적 설명을 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숙박에 있어서, Paris는 끝없는 가능성을 보인다.

위 문장이 저는 이 문단의 main sentence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 흐름상 숙박의 시설이 좋다는 것이고 마지막 문장 surprised는 실망해서 놀라기 보다는 좋아서 놀라는 것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문장을 다 보지 못해서 속단하긴 어렵지만 그래 보입니다.
그리고 beaten path는 생소한 길이라기 보다는 밟은 익숙한 길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