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빈칸 추론 찾는 방법 - 5,6등급 고3학생이 묻습니다.

안녕하세요,... 전 선생님의 강의를 매번 들을때마다 처음에 선생님이 해주시는 말씀이랑
Dream Words?이거 보고 희망을 가지는 고3 학생입니당....
오늘모의고사 쳤는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영어를 열심히해도 오르지가않는거 같아요 ㅠㅠ
항상5~6등급이에요..ㅠㅠ 다른거 해야할것도 많고 이래저래 스트레스 받아서 죽을맛이에요ㅠㅠ
부모님이나 가족들한텐 얘기도안하고 혼자꿍해잇어요 ㅠㅠ
선생님이라두 위로의 말좀.......ㅠㅜㅠㅜㅠㅡㅠㅜㅠㅜㅡㅠㅜㅠㅡㅜㅡㅜㅡㅜㅡㅠㅜㅠㅜㅡㅜㅠㅡ
그리구 오늘 친모의고사 외국어여~전 항상 어렵지만ㅎㅎㅎ
다른애들이 빈칸추론이 어려워졌다고하던데요ㅠㅠ 큰일이네요저한텐..
전 빈칸추론 제일 못하거든요 ㅠㅠ 그나마 주제랑 목적? 맞추는거로 먹고살고있어요~
빈칸추론도 주제 찾는거잔아요?~ 근데 빈칸추론은 뭔가 해석도 잘안되는거같고 그래요 ㅠㅠㅠ
그러니깐 지문을 해석 해도 그냥 덩어리 덩어리 해석이지 전체적 의미나 그런걸 끄집어 내지못하는거같아요 ㅠㅠㅠ 선생님 어떻게하면 좀 잘할수있을까요???????ㅠ


안녕하세요.


먼저 오늘 시험치르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저도 오늘 시험문제를 조금 보았는데 학생들이 조금 힘들어 했을 문제들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영어성적과 실력은 노력에 정비례해서 올라가기는 하지만 단계형으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즉,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는데도 성적은 오를 기미는 안모이고 오히려 떨어지는 느낌도 든다는거죠.

하지만 거기서 포기하지 않고 계속 전진하면 어느 순간 자신의 실력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느끼는 순간이 옵니다.

그러므로 지금 5-6등급이라고 해서 실망하지 마시고 본인의 공부 계획과 실천을 점검 및 반성하시면서 계속 쉬지 않고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학생만 느끼는 문제와 감정이 아니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좀 더 넓고 길게 보시고 다시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빈칸추론 문제도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문제입니다.

말씀하셨듯이 일단 독해를 할때 전체적인 의미를 파악하면서 하시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문단의 첫부분에서 main idea를 찾으려고 노력하시고 중간에 however나 meanwhile같은 표현을 보시면서 흐름이 어떻게 바뀌는지도 점검하시면서 독해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지금은 덩어리 해석이라고 하셨는데 그 덩어리와 덩어리들을 퍼즐 맞추듯이 main idea를 중심으로 맞추어가신다면 해결의 기미가 보이실 것입니다.

결국 마지막 관문에서 답을 고를때는 어휘실력과 문법실력을 요합니다. 그런것들은 기출문제나 따로 관련 서적을 탐독하셔서 자유롭게 해석하고 구문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암튼 핵심은 누구나 느끼는 감정속에 누가 더 빨리 털고 일어나느냐는 것입니다.
영어문장 해석이 조금은 편안해지고 익숙해지실때까지 더 많은 지문을 접해보시고 상식도 많이 키우시면 독해에 적잖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오늘 긴 시간 시험보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