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수능특강 지문분석법 - 5등급

5등급 재수생인데요

전에 질문에서 단어암기가 부족해서 5등급이라서 단어암기에 시간좀 두고자했는데

그것보다 지문을 익히면서 거기서나오는 어휘를 익히는 1석 2조효과를 얻으라고하셨는데

당연히 지금은 수특이 제일일테고 최근에 인터넷수능이 나와서 주문해서 얻었는데

그럼 지금 인터넷수능보다 수특끝내기가 우선인가요?

그런데 제가 수특을 거의 풀어놓고 채점을 해놓은상태라서 지문을 분석해도 답표시가 되어있다해도

그럼 지문분석은 답에 상관없이 문제지문을 해석을 완벽히 해내야 되니까 걍 그지문을 끊어읽고 모르는해석표시해서 해설지모고 고쳐서 다시 해석해보는 식으로 모르는단어도 적고 해서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질문이 생길때마다 주저하지 않고 계속 하는 모습이 바람직해보입니다.


지금 수특을 거의 풀어놓으셨나봐요?

그렇다면 제 생각에는 병행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즉, 수특은 이미 풀었으니까 강의를 계속 들으면서 중요구문은 체크해두시고(빨간색 펜), 중요어휘나 모르는 어휘는 체크하시거나 따로 정리하시고(파란색 펜), 지문에서 가장 중요한 문장(main sentence)에는 초록색이나 형광펜으로 밑줄.... 이런식으로 문제풀이중심보다는 이미 푼 문제에서 놓쳤던 부분이나 중요한 사항을 체크하시면서 정리하는거죠. 이곳에서 등장하는 어휘는 상당한 양일 것입니다.

그러면서 계속 문제풀이의 감각을 키워나가셔야 하므로 시간을 재면서 인터넷 수능을 풀어나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 수능이 거의 다 풀렸을 무렵, 수특에서 했던 방식을 다시 시도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새로운 문제집을 사서 실전문제풀기 다시 시작) 그러면 시간이 조금씩 줄어들 것입니다.

지금 속도가 안나고 좀 답답하다고 느끼시겠지만 충분한 시간과 독해양이 쌓이면 가속도가 붙어서 훨씬 수월하다는 느낌이 오실것입니다.

그리고 학습법은 사실 개인의 취향과 학습전략에 따라 많은 차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같은 등급이라도 모두에게 적용되는 방법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본인에게 맞는 학습법과 교재들을 다시한번 점검해보고 좀 더디더라도 말씀하신 방법으로 계속 전진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