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영어학습서

대한민국 영어천재들의 비밀노트

대한민국 영어천재들의 비밀노트 - 10점
박영준 외 지음/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명문대학의 달콤한 합격 뒤에 숨겨진 쌉싸름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영어천재들의 실화를 통해 말하는 '진짜' 공부법 노하우를 신선하게 따갈 수 있도록 본문에 표시를 달아 좀더 구체적으로 풀어 구성했다. 정말 필요한 요소를 찾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하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다재다능 공부법을 "살짝 엿보는 비밀노트"에서 알아본다.

수많은 아이들을 특목고, 명문대, 미국사립고 및 아이비리그에 합격시킨 그는 각각 챕터 별로 공부의 비밀이 밝혀질 때마다 테마 별로 조언하면서 학생들이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짚어준다. Q&A Best와 생활 포트폴리오, 그리고 외국에서 통하는 영어시험정보 등을 실었다.

실제 공부했던 노트와 참고서, 아이비리그 합격 입학증과 메일, 그들이 직접 경험했던 상황을 묘사한 사진 등을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보여주어 다각적으로 영어천재들의 삶을 들여다 보고, 앞으로 보게 될 시험에 대한 정보도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어 유용한 책이다.

첫 번째 비밀: 영어로 꿈의 루트를 개척하다
1.나는 영어로 꿈을 꾼다
2.목마른 영어, 달게 마시다
3.영어 패자부활전
박영준 원장의 영어 이야기

두 번째 비밀: 초.중.고 단계별 영어학습법 엿듣다
1.호기심 가득, 초등학교 시기
2.방황과 사춘기, 중학교 시기
3.본격 도전, 고등학교 시기
박영준 원장의 영어 이야기

세 번째 비밀: 영어, 영역별로 이렇게 완성하다
1.무조건 듣고 싶진 않아
2.이젠 말하고 싶어
3.그만 읽으면 안될까
4.나를 표현하고 싶어
박영준 원장의 영어 이야기

네 번째 비밀: 해결 안 되는 영어, 이렇게 정복하다
1.영단어 정복기
2.죽은 교과서 문법 살리기
박영준 원장의 영어 이야기

다섯 번째 비밀: 달인의 기술로 슬럼프를 극복하다
1.라이벌은 나의 힘
2.시간을 낚다, 시간관리의 달인
3."Why?"로 시작한 진짜 공부
박영준 원장의 영어 이야기

천재들의 아직 못다한 이야기
영어천재들에게 묻는다 Q&A Best
영어천재들의 생활 Portfolio
외국에서 통하는 영어시험 Top 4
미국대학 리스트 100

1. 슬럼프 극복이 유학 성공의 열쇠
유학 생활 중에 슬럼프는 꼭 찾아온다. 아니, 유학생활 자체가 고독한 길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한국이라면 슬럼프가 찾아왔을 때 가족에게 기댈 수도 있겠지만 유학생활에서는 그럴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는 자신만의 피로회복제가 될 만한 방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수록 그 학생의 성적이 높은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똑같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하고도 성적이 뛰어난 학생이 있는가 하면 성적이 좋지 못한 학생도 있다. 능률적인 공부를 하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의 차이에 따른 결과다. 슬럼프가 찾아왔을 때는 보고 있던 책을 밀어 놓고 그냥 신나게 노는 편이 더 낫다. 억지로 머릿속에 들어오지도 않는 책을 보고 있어보았자 성적이 향상될 리 없기 때문이다. 오히려 '하루 종일 쉬지도 않고 공부했는데 성적이 왜 안 오르지?'하고 배신감만 들 뿐이다. - 알라딘
저자 : 박영준
  • 최근작 : <대한민국 영어천재들의 비밀노트>,<대한민국이 좁은 아이들> … 총 3종 (모두보기)
  • 소개 : 1988년 미국하이델버그 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1994년까지 하이델버그 대학의 'Asian Academic Program' 기획책임자로 일했다. 1988년 광화문에서 미국 보딩스쿨과 대학 시험을 준비하는 학원을 처음 설립, 아이비리그 진학지도를 시작했으며 2001년에 '서울시교육감 감사장'을 2004년에 '교육인적자원부 부총리 표창장'을 받았다.


저자의 한 마디
수많은 학생들과 상담을 하면서 때때로 학생들에게 배우는 것이 훨씬 더 많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아직 미성숙하지만 실패를 경험 해보기도 하고 힘든 과정들을 겪기도 하면서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자랑스러운 학생들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모두 너무나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지만 '유학'과 '영어'라는 큰 공통분모를 놓고 그 나름대로의 소중한 경험담을 풀어나갈 생각이다. 원대한 꿈을 가슴에 품고 이제 막 세상을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박영준 (서울어학원 대표원장)
1.명문대학의 달콤한 합격 뒤에 숨겨진 쌉싸름한 에피소드, "다섯 개의 비밀"
생각대로 명문대 가고 하고 싶은 일을 이뤄낸 그들. 어떤 비밀이 있었기에 가능했는지 그 블랙박스 속을 슬쩍 들여다 본다. 그들에게도 영어로 말 못하던 이야기, 사춘기에 반항 부리다 선생님에게 혼난 적도 있다. 성적이 100등 이상 떨어져본 적까지 있다. 그들이 공부에 불을 붙이게 된 계기, 어렵고 힘들게 공부한 시기, 생각대로 다 되지 않았던 그들의 내막은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누구에게도 공개하지 못했던 '범상한' 아이들의 '범상치' 않았던 에피소드와 공부법을 한 권에 모두 풀어 놓았다.

2.나도 해볼 수 있는 노하우를 찾아라, "살짝 엿보는 비밀노트"
'내가 누구? IQ 430!'짜리 감히 엄두조차 내기 힘든 실행 불가능한 공부법은 접어두자. 대한민국 영어천재들의 실화를 통해 말하는 '진짜' 공부법 노하우를 신선하게 따갈 수 있도록 본문에 표시를 달아 좀더 구체적으로 풀어 구성했다. 정말 필요한 요소를 찾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하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다재다능 공부법을 "살짝 엿보는 비밀노트"에서 알아본다.

3.영어전문가의 전문 코칭, "영어 이야기"
20년간 교육계에 몸담으면서 서울시 교육감 감사장과 교육인적자원부 부총리 표창을 받은 공인된 교육전문가 서울어학원 대표원장 박영준이 오랜만에 입을 열었다. 수많은 아이들을 특목고, 명문대, 미국사립고 및 아이비리그에 합격시킨 그는 각각 챕터 별로 공부의 비밀이 밝혀질 때마다 테마 별로 조언하면서 학생들이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짚어준다.

4.그들의 생활상까지 하나하나 꿰뚫다, "천재들의 아직 못다한 이야기"
그들에게 직접 물어보고 생생하게 받을 얻은 Q&A Best와 생활 포트폴리오, 그리고 외국에서 통하는 영어시험정보 등을 실었다. 실제 공부했던 노트와 참고서, 아이비리그 합격 입학증과 메일, 그들이 직접 경험했던 상황을 묘사한 사진 등을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보여주어 다각적으로 영어천재들의 삶을 들여다 본다. 이제 영어 공부법, 이제 읽지만 말고 뜨겁게 느껴보자.

5.국제중, 특목고, 아이비리그가 목표인 학생들의 필독서
영어를 항상 쓰는 영어권으로 유학을 갔던 천재들의 이야기가 수록되어있어 어떻게 하면 영어를 우리말처럼 사용할 수 있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앞으로 보게 될 시험에 대한 정보도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6.책의 수익금은 서울어학원 박영준 원장과 영어천재들의 뜻에 따라 전액 사회에 환원된다.

영어가 나에게 무슨 필요가 있을까? 그 고민을 해결한다
영어를 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야 공부도 제대로 할 수 있다.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영어 천재 12인이 출판사 측의 어려운 부탁 끝에 이 한 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