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seph의 영어교육자료/EBS 상담답변(속담)

4월 모의고사, 외국어(영어), 시간안배 / 독해속도문제


안녕하세요
4월 모의고사를 봐본 재수생 입니다.
제가 모의고사를 풀어 본 결과
65분으로 해서 풀었는데
딸랑 13지문 밖에 풀지 못 했습니다.ㅜㅜ
그것도 13지문을 풀었으면 13개 다 맞췄어야 하는데
그런것도 아니고 8지문 밖에 맞추지 못 했네요..
점수는 58점 만점에 37점 이네요..
앞으로 공부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ㅜㅜ
한 지문을 너무 오랫동안 읽어서 그런걸까요?
6월 모의고사가 너무 걱정 됩니다.
제게 힘을 주세요!ㅠㅠ
그럼 항상 건강하시고 댓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직 4월 모의고사에서 힘들었던 부분이 계속 생각나시는군요.


일단 학생의 고민은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의 공통적인 고민이니까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구요.


독해속도가 늦어지는 이유는 어휘력 부족과 기본적인 문장구조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당연히 한 문제를 너무 오래보고 있으면 시간이 모자라기 마련입니다.

보통 1분 30초, 혹은 1분 15-20초(마킹까지 하려면)내에 하나의 지문을 읽고 문제까지 풀어내야 한다고 합니다.


일단 어휘력 부족과 기본적인 문장구조에 익숙해지기 위해선 본인의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독해에 가속도가 붙기 위해서 많은 양의 어휘학습과 독해연습이 필요한것입니다.
이건 본인의 꾸준한 노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쉽게 이루어질 수 없음을 분명히 합니다.

다만 좀 더 효과적으로 시간안배를 하기 위해서 본인이 잘 맞출 수 있는 유형의 지문부터 푸는 것도 하나의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제목추론이나 어휘, 혹은 어법, 아니면 본인이 자신있는 문제부터 푸시고 그 다음에 할 수 있는 문제를 푸시면서 최대한 많은 양의 독해를 체계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팁은 너무 한문장 한문장 다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고 큰 그림의 틀을 잡으시고(main idea) 부가적인 예시문들은(supporting details)는 가볍게 빠른 속도로 확인만 하시면서 읽어내시기 바랍니다.

Practice Makes Perf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