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 10점
샤이니 번역.해설/스크린영어사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실패를 두려워하면 그 무엇에도 도전을, 어떤 시도도 할 수 없다. 그런 차원에서 어린 발명가 플린트 락우드가 그저 영특하고 신선하기만 하다. 신선한 어린 플린트와의 도전을 권하고 싶다. 어린 플린트의 시도는 아이로서의 상상을 초월하는 생각과 말을 한다. 우린 그의 생각과 말만큼 풍성한 영어 어휘와 표현을 음미하자!
청년의 플린트는 낙천적이고 비상한 지능을 가지고 있다. 성격처럼 톡톡 튀고 재미있는 말장난(puns), 슬랭(slang)과 동음(homophone) 그리고 의태어의 효과와 상징적 비유(metaphor)를 느껴보자. 그의 도전정신 못지않은 책임감으로 해결능력의 완성도에 도달하는 순간, 따라간 우리의 영어 구사능력도 자유로움을 기대해봄 직하다. 왜냐하면 그의 순진함만큼 쉽고 반복적인 문장이 아이스크림 맛처럼 혀끝에 여운을 남겨, 되새김질을 하게할 것이기 때문이다.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에서 보여준 기발한 상상력과 함께 재미있는 용어와 배경 등에 의한 고유명사들 역시 분명 독특한 즐거움을 준다. 영어문장을 단순히 외우지만 말고, 탄탄한 원작이 상상력을 더욱 더 빛나게 해준 것처럼 영어 단어들의 조합이 어떤 순서와 연결의 법칙을 가지는지 균형적인 습득을 고루 경험하면 효율적이고 균형 있는 영양상태(영어수준)에 도달하게 할 것이다.
기발한 상상력과 함께 재미있는 용어와 배경 등에 의한 고유명사들이 독특한 즐거움을 준다. 영어문장을 단순히 외우지만 말고, 탄탄한 원작이 상상력을 더욱 더 빛나게 해준 것처럼 영어 단어들의 조합이 어떤 순서와 연결의 법칙을 가지는지 균형적인 습득을 고루 경험하면 효율적이고 균형 있는 영양상태(영어수준)에 도달하게 할 것이다.

1. Young Flint, Weirdo Inventor!
2. A Sardine Town, Swallow Falls, 15 Years Later.
3. Flint's Hot Lab, "Never-Say-Die"
4. A Lab Full of Love
5. A Dad in Deep Grief, A Dad in Deep Delight.
6. Jell-O Piano, Jell-O Swimming Pool
7. Huge Hot Dog, Spaghetti Tornado
8. ERROR: Foodster Connection Lost
9. Kill Code
10. On Flint and Sam, and a Special Ki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