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High School Musical 1


High School Musical 1 - 10점
N. B. Grace 지음, Kenny Ortega 원작, 마이클 앨렌 마이즈너 감수/롱테일북스


이 책은 역사상 가장 흥행한 뮤지컬 무비 ‘하이스쿨 뮤지컬’의 스토리를 ‘영어 원서’로 읽으면서 영어 실력을 쌓는 책입니다. 전 세계 2천 2백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소설을 기반으로, 한국인에게 지나치게 어려운 Slang과 표현을 적절히 순화시키고, 읽는 과정에서 영어 실력이 향상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덧붙였습니다. 또한 원어민이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어 리스닝 능력까지 함께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하이스쿨 뮤지컬?!
하이스쿨 뮤지컬은 2006년 디즈니 채널에서 처음 방영된 TV용 영화입니다. 방영 되자마자 큰 호응을 얻기 시작, 전 세계 2억 5천만 명의 시청자를 사로잡았고 TV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을 두 개나 수상했습니다. 특히 뮤지컬 영화답게 OST가 큰 사랑을 받았는데, 전 세계 4천만장 이상 판매된 OST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 22주 동안이나 1위를 지켰으며 수록된 9개의 곡이 한꺼번에 빌보드 순위에 올라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2007년엔 영화의 2편이 방영되어 역시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으며, 2008년에는 3편이 극장용으로 개봉하여 2주 동안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DVD와 OST가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영어 공부용으로 활용하기에 좋다는 입소문이나 강남 엄마들 사이에서는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 영화이기도 합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의 베스트셀러를 영어 원서로 즐긴다!
하이스쿨 뮤지컬의 ‘소설판’ 역시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2천 2백만 부 이상 판매된 이 책은,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고, 영국, 이탈리아, 이스라엘, 스페인 등에서 톱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영화로 읽는 영어 원서 : 하이스쿨 뮤지컬>은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하이스쿨 뮤지컬 소설판’을 ‘영어 원서’로 읽으면서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키는 책입니다! 세계인이 열광한 그 책을, 세계의 언어 ‘영어’로 함께 즐긴다! 생각만으로도 가슴 설레지 않습니까?

한국인을 위한 맞춤형 영어 원서!
특히 이 책은 ‘하이스쿨 뮤지컬’의 소설판을 영어 초보자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치밀하게 구성된 책입니다. 한국인에게 지나치게 어려운 Slang과 표현을 적절히 순화시켜 읽기가 훨씬 수월하게 만들었고, 읽는 과정에서 영어 실력이 향상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덧붙였습니다. 또한 원어민이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부록으로 제공하여 리스닝 능력까지 함께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EBS의 어학 사이트 EBSlang(www.ebslang.co.kr)에서 <스피드 리딩>의 동영상 강의 교재로 채택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줄거리...

겨울 방학의 어느 날, 리조트의 ‘Kids Party’에서 만난 Troy와 Gabriella. 둘은 우연히 함께 노래를 부르게 되고 서로에게 호감을 갖지만, 어수선한 파티 분위기 속에서 아쉽게 헤어진다.
그러나 Gabriella의 전학으로 극적으로 재회하게 된 두 사람! 때마침 학교에서는 겨울 뮤지컬 오디션이 열리고, 두 사람은 파티에서 함께 노래를 불렀던 즐거운 경험 때문에 뮤지컬에 조금씩 관심이 생긴다.
하지만 학교의 친구들은 농구부 주장인 Troy와 과학 천재인 Gabriella가 뮤지컬 오디션에 참가하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고, 게다가 그동안 뮤지컬 주연을 도맡아왔던 Sharpay와 Ryan의 견제도 만만치가 않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