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영어학습서

통암기 Tongamgi, 시원스쿨 컨텐츠 연구소, 엮음, 한상현 옮김, 시원스쿨닷컴

통암기 Tongamgi - 10점
시원스쿨 컨텐츠 연구소 엮음, 한상현 옮김/시원스쿨닷컴

 

★ 통암기Tongamgi란?

Reading & Listening & Speaking을 동시에

Reading
어려운 문법 규칙이나 단어가 없이 기본적이지만 자주 사용하는 문장 구조와 표현들이 등장합니다. 또한 문장마다 그림으로 표현하여 이해하기 쉽습니다.

Listening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통암기
모든 문장을 그림으로 표현하였기 때문에 그림과 함께 문장을 읽은 후 그림만 보았을 때 연상이 쉽게 이루어집니다.

Speaking
이제 통암기를 통하여 입에서 문장들이 익숙하고 빠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문장 구조가 익숙해지고 표현들이 익숙해지면 스피킹이 가능해집니다.

★ 특징

모든 문장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우선 읽을 때 이해하기 쉽고 또한 그림만 보아도 쉽게 연상이 되기 때문에 암기가 쉽습니다.

읽기 듣기 말하기를 동시에 끝낼 수 있습니다.
언어 학습은 모든 과정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는 쉬운 문장들을 빠르게 책장을 넘기며 읽은 후 외우고 말하기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다섯 편의 story를 통해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생소하고 일상 생활과 괴리된 문장들로 학습하면 능률이 떨어집니다. <통암기>는 친근한 story를 통해 쉽게 연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모든 문장이 ‘동작’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말하기에서는 동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동사 하나만으로도 문장을 구성할 수 있기에 영어는 동사 중심으로 읽고 쓰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통암기>는 ‘동작’에 초점을 맞춰 문장 안에서 다른 단어와 구별해 놓았습니다. 반복해서 읽으며 동작을 중심으로 문장을 보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활용 Tip

그림을 보며 문장을 외우고,

우리말 문장과 그림을 보며
연상하여 암기합니다.

스토리와 문장들을 암기하면
Speaking이 가능해집니다.

★ 왜 통암기인가?
영어의 단어와 문법 규칙을 알아도 말이 나오지 않는 건 입 밖으로 내뱉는 것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장을 통째로 암기하면, 생각할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입 밖으로 나오게 되고, 이렇게 익숙해진 영어의 어순과 표현들을 응용하여 문장들을 이어 말하면 영어로 말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즉, 영어가 입에서 빠르게 나오려면 우선 우리말 어순과는 다른 영어의 어순에 익숙해져 있어야 하고 이것이 가능해지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문장을 통째로 암기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그 첫 단계인 문장의 암기를 쉽게 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문장마다 그림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동작’ 중심으로 간단하게 그려진 그림으로 문장을 보기 때문에 더 이해하기 쉽고, 이를 외운 후 한글로 적혀 있는 그림을 보면 그림과 함께 외웠기 때문에 수월하게 연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