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영어학습서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2 / 박정원 지음, 다산 라이프

영어 천재가 된 홍대리 2 - 10점
박정원 지음/다산라이프

소설로 읽는 영어학습 자기계발서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2권. ‘군대’를 배경으로 상병 홍희망이 군대생활을 헛되이 낭비하는 대신 짬짬이 공부를 하면서 영어천재로 변모해가는 과정이 군대라는 매우 리얼한 상황에 맞춰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저자는 누구라도 자신이 개발한 프로그램에 따라 ‘1000시간’만 집중 투자하면 영어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그 1000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여 할 수 있는 시간별, 프로그램이 제시되어 있다. 딱딱한 문법이나 단어 공부가 아니라 영화 자막 읽기, 팝송듣고 따라부르기, 발음훈련, 유명 연설문 및 TED 분석하기 등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실력을 강화시켜준다.

대책 없이 복학과 취업 걱정에 한숨만 늘어가는 취업준비생들이라면 이 책과 함께 자칫 무의미하게 흘려보낼 수도 있는 시간을 꿈을 이루는 절호의 기회로 탈바꿈시킬 수 있을 것이다. 군입대를 앞둔 모든 사람들뿐 아니라 제대 후 미래를 걱정하는 군 장병들, 복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나아가 승진 및 현실적 문제로 영어능력이 중요해진 직장인, 해외 연수 등을 준비하는 사람들 등 영어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라도 반드시 읽어야 할 영어 자기계발서이다.

프롤로그 : 노력도 제대로 해야 의미가 있다

Part 1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이다
불안한 미래
성공과 좌절의 차이
알을 깨고 나와야 날 수 있다
기회를 포착하는 것이 지혜다
■ 홍 대리의 영어 코칭, 첫번째!

Part 2 길은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다
두드려야 문이 열린다
단순하게, 그리고 집중적으로
나쁜 습관을 버려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라
절박함이 성공의 밑거름이다
내 것을 나눠 주면 더 큰 것을 얻는다
우리는 신발 끈을 제대로 묶고 있을까?
■ 홍 대리의 영어 코칭, 두번째!

Part 3 늘 변화를 꿈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