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영어학습서

스피킹 지옥훈련 미친듯이 리피트, 윌리엄 하퍼 지음/소와다리

스피킹 지옥훈련 미친듯이 리피트 - 10점
윌리엄 하퍼 지음/소와다리

영어 공부 20년, 그러나 스피킹 바보
스피킹, 미친듯한 반복 외에 방법은 없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3~4단어를 어순에 따라 나열하고, 익숙해질 때까지 입으로 반복하는 연습입니다. 필리핀 사람들 영어 하는 것을 보세요. 중학교 수준 단어와 쉬운 문법으로 짧게 말합니다. 좀 없어 보이긴 해도 영어로 할말 다 합니다. 문법? 단어? 지난 20년 동안 외운 것으로 충분합니다. 낯선 단어나 어려운 문법 같은 거, 이 책에서는 안 나옵니다. 에이, 3~4단어 정도는 나도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으면 해 보세요. 머리로는 되도 입으로는 빨리 안 될 겁니다. 입으로 내뱉는 연습을 한 번도 안 했으니까 당연한 겁니다. 이 책은 바로 입으로 빨리 내뱉는 연습을 하는 책입니다. 그것도 빡!쎄!게!

간단 : 미사여구를 뺀 핵심 단어 3~4개를 조합하여 명료한 문장 만들기!
패턴 : 단어 바꿔치기 패턴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1차 반복학습!
반복 : 입이 영어에 반응하는 시간을 측정하여 영어가 술술 나올 때까지 미친 듯이 리피트!

입이 영어에 반응하는 속도를 측정하라!
측정하지 않으면 개선할 수 없습니다. 이 책은 당신의 영어 반응 속도를 측정하여 3단계로 분류하고, 이를 개선하여 상위 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훈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레벨 1 : JOKING ME? (장난하냐?)
어휘 : ★★☆☆☆ 문법 : ★☆☆☆☆ 리딩 : ★☆☆☆☆ 스피킹 : ☆☆☆☆☆
영어 과목이 없는 학교를 다닌 것이 틀림 없는 수준. 영어에 대한 이해가 매우 부족한 상태.

레벨 2 : GOOD JOB. (좀 하네.)
어휘 : ★★★★☆ 문법 : ★★★☆☆ 리딩 : ★★★★☆ 스피킹 : ★★★☆☆
직독직해도 그런대로 가능한 수준. 입 뻑뻑한 것만 극복하면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큰 상태.

레벨 3 : CRAZY! (미국 살다 왔구나!)
어휘 : ★★★★☆ 문법 : ★★★★☆ 리딩 : ★★★★★ 스피킹 : ★★★★☆
일반인이 도달하기 힘든 수준. 영어만 보면 입이 저절로 움직이는 국내파 최고의 경지.

★소와다리 출판사 카페에서 각 레벨을 연습할 수 있는 MP3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어순이 곧 문법, 패턴 속에서 단어의 순서를 찾아내라!
영어에는 ‘은/는’, ‘을/를’과 같은 조사가 없습니다. 같은 단어라도 그 위치에 따라 주어가 되기도 하고 목적어가 되기도 합니다. 즉, 영어는 단어를 배열하는 순서에 의해 문장성분이 정해지는 언어이며, 그 순서(어순)가 곧 문법입니다. 한 가지 패턴에 핵심 단어만 바꿔치기 하는 방법을 통해 학습자는 자연스럽게 20번의 반복학습을 하면서 영어의 단어 조합 순서를 저절로 파악히게 됩니다. 패턴 학습과 반복은 가장 효과적인 외국어 학습 도구입니다.

목표는 [영어→한국어] 해석이 아니라 [한국어→영어] 말하기!
그동안 우리는 리딩, 즉 문제를 풀기 위한 해석 위주의 영어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언어에서 정작 중요한 것은 남이 써놓은 글을 읽는 것이 아니라 내 의견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한때 읽는 즉시 해석이 되는 ‘즉독즉해(卽讀卽解)’가 화제가 되었지만 이제는 읽는 즉시 입으로 말할 수 있는 ‘즉독즉화(卽讀卽話)’의 시대입니다. 이 책은 영어로 된 문장을 읽는 연습 뿐만 아니라, 즉시 입으로 내뱉는 발화 연습을 통해 즉독즉화 능력을 키워줍니다.
말하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