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읽기

영어와 세계사 동시에 공부하기

영어와 세계사 동시에 공부하기 - 10점
우에다 이치조우 외 지음, 황혜숙 옮김, 송기영 감수/명진출판사

영어 시험 고득점의 비밀은 세계사 지식과 ‘영어 시사’에 있다
★ 세계사의 주요 사건 및 예술.철학.종교.전쟁 지식을 영어로 마스터
★ 퀴즈, 어록, 칼럼, 연표… 입맛 따라 골라 즐기는 버라이어티 세계사
★ 부록: 머리에 자동으로 스캐닝되는 영어 단어와 표현 1,060가지

《영어와 세계사 동시에 공부하기》(이하 《영세공》)는 주요한 사건 및 인물, 용어와 문장 등을 영어로 병기하여 세계사와 영어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게 만든 책이다. 이 책에서는 세계를 유럽, 아메리카.아프리카.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 크게 네 파트로 나누고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역사적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하되, 오늘날 국제관계의 근원과 변화과정을 명쾌하게 설명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즉 유럽연합(EU)을 이해하기 위해 프랑크 왕국의 형성과 변화를 살펴보고, 9ㆍ11 테러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중동 지역의 역사를 자세히 들여다보는 식이다. 영어 연표, 영어 퀴즈, 영어 어록 등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 세계사 지식을 영어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타임》지, CNN 뉴스를 소화해야 하는 글로벌 세대의 필독서
영어 실력을 높여주는 세계사 책!

《영세공》의 가장 큰 특징은 영어로 세계사를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영어 달인의 경지에 올라 있는 저자 우에다 이치조는 ‘영어 시사’에 능통하려면 영어로 세계사 지식을 익혀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 책을 기획했다. 세계사의 주요 사건, 인물, 조약, 용어뿐 아니라 주요한 문장 전체를 영어로 병기한 이 책을 읽고 나면, 《타임》지나 《뉴스위크》를 읽어나가는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고, 토익?토플 등 각종 영어 시험 점수도 쑥쑥 올라갈 것이다.

자기주도학습의 초강력 도우미! 특목고 준비생의 필독서!
특목고.대학 입시를 대비한 자기주도학습 경향에 따라 창의적인 학습 계획 및 실행, 독서활동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영세공》은 중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내용을 망라할 뿐 아니라 철학ㆍ예술ㆍ역사ㆍ종교 용어 등을 소개한 퀴즈, 세계사의 주요 사건에 관한 칼럼, 대륙별ㆍ시대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연표, 유명 인물들의 글과 연설을 발췌한 어록 등을 통해 세계사 지식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본문에 나온 세계사 지식과 영어 표현 1,060개를 정리한 별책부록 또한 청소년들에게 여러모로 유익한 세계사 단어장이 될 것이다.

글로벌 시대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어야 할 책!
외국인과 사귀거나 비즈니스 관계를 시작할 때 가장 쉽게 대화를 틀 수 있는 주제가 바로 ‘역사’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특히 취약한 분야가 바로 세계사이다. 세계사에 훤해도 주요 사건이나 상황을 영어로 표현하지 못한다면 그 역시 세계인과 소통하기 어려울 것이다. 《영세공》은 세계사와 영어 실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만든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