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어휘

NEW TOEIC 답이 보이는 Vocabulary

NEW TOEIC 답이 보이는 Vocabulary - 10점
김대균 지음/김영사

단순나열 방식이 아닌 토익의 출제유형과 각 파트의 특징에 맞추어 학습하도록 전략적으로 구성한 어휘책이다. NEW TOEIC 시행 이후 모든 기출을 분석하여 정밀하게 간추린 어휘를 목표점수대별로 분류하여 구성하였으며, 토익에 자주 출제되는 장소와 주제별로 어휘를 묶어 연상암기를 유도하였다. 단시간에 목표점수에 도달할 수 있는 어휘 학습전략이 모두 담겨있다.

이 책은 토익에 막 입문하는 초보부터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고급 수험자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단어에 노출되는 것이 지름길이지만 토익에 출제되는 어휘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단시간에 목표점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집중적으로 필수어휘와 표현을 정복하는 것이 토익 고득점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목표점수에 따른 입체적 어휘학습 전략
토익 시험을 처음 보는 학습자들은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올릴 수 있는 목표를 잡아 그에 맞는 어휘를 공부하여 실전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수대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어휘를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합니다.

* 파트별 출제유형에 맞춘 학습방법 제시
토익은 파트의 구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해당어휘와 어휘를 학습하는 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각 파트에 자주 출제되는 실전어휘만을 중심으로 구성하고, 파트의 특성에 따른 출제 유형별로 정리했습니다.

* 토익 기출문제에 가장 근접한 풍부한 예문
실전 토익에 출제된 어휘만을 다룹니다. 어휘는 같은 단어나 표현이라도 토익에서 출제되는 글의 성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실전에 근접한 예문을 통한 어휘 학습이 필요합니다.

* 토익에서 출제되는 연어(collocation), 숙어 집중 공략
토익에서는 독립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는 두 단어가 합해져서 새로운 의미나 고유한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일상회화에서 쓰이지 않는 숙어표현도 종종 출제됩니다. 토익에 맞춘 어휘와 표현학습에 주력하도록 연어, 숙어 부분을 구성하였습니다.

* 학습한 어휘를 바로 확인하는 다양한 테스트툴 제공
어휘학습은 복습과 확인에 의해 성취도가 높아지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스트 방법을 통해 암기한 어휘를 스스로 평가해볼 수 있는 확인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 토익에 자주 등장하는 장소별, 테마별 어휘 분류
토익시험의 지문이나 대화의 배경으로 자주 등장하는 장소와 주제가 있습니다. 기출문제의 분석을 통해 빈출 장소와 테마를 크게 10개로 구분하여 연상암기를 유도하였습니다.

* 같은 어휘라도 답이 달라지는 출제경향 완전분석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가 출제되는 경향을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