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AAT (American Accent Training)


현재 미국 아마존 발음청취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고수하고 있는 AAT는 미국에 유학 가면 가장 먼저 공부해야 하는 책으로 꼽힌다. 일본 아마존 원서 분야 최장기 베스트셀러이며 마이크로소프트, 델, GE 등 유수 기업들의 직원교육용 교재로도 꾸준히 채택되고 있는 발음 분야의 Grammar in Use 같은 책이다.

아무리 영어를 잘해도 억양과 연음, 발음과 강세 등을 포함하는 개념인 '액센트'라는 영어의 음악적 성질을 이해하지 못하면 사실상 의사소통이 불가능하다. 문법에 맞아도 액센트가 빠지면 상대는 내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커피 전문점에 가서 [커피]라고 정확히 발음해도 현지 점원은 알아듣지 못하는 웃지 못할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책에는 액센트의 관점에서 알기 쉽게 풀어쓴 영어발음의 기본원리들과 풍부한 연습문제들이 실려 있다. 무려 200개에 달하는 연습문제를 통해, 독자들이 스스로 발음의 문제점을 파악한 후 CD를 따라 꾸준히 소리 내어 발음훈련을 하도록 고안되어 있다.

추천의 글
구성 및 활용법
일러두기
서문
발음 가이드

제1장 미국식 억양
미국식 억양
계단식 억양
음절별 강세
종합적 억양
간단한 문법
기적의 테크닉
축약된 소리 - 약음
그룹으로 묶인 단어들과 구에 대하여
제2장 연음
제3장 Cat? Caught? Cut?
제4장 미국 영어의 T
제5장 L 발음
제6장 미국 영어의 R
1~6장 복습 및 확장 학습
제7장 TH 발음
제8장 한층 더 축약되는 발음들
제9장 V 발음
제10장 S냐, Z냐?
제11장 긴장된 모음과 이완된 모음
제12장 콧소리 자음
제13장 목에서 나는 자음
1~13장 복습 및 확장 학습

해답편
한국인을 위한 발음강좌
역자 후기

아이작 더스트
지난 10년간 기초 레벨부터 대학에서의 고급 영어회화까지 다양한 수업을 진행해왔지만 그 과정에서 직면했던 가장 큰 도전 중에 하나는 단어나 패턴이 아니라 바로 영어 고유의 자연스런 흐름과 리듬을 가르치는 일이었어요. 어떻게 문장이 음악적인 요소를 가지는지 설명하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이 책은 바로 그 영어의 음악성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아주 명쾌하게 설명해놓고 있어요. 영어를 말하는 스타일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책이 바로 그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이에요. 그런 책을 찾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I beg your pardon?” 처음 샌프란시스코로 유학을 갔을 때 이 소리가 얼마나 듣기 싫었는지 모릅니다. 웬만큼 영어에 자신이 있다고 자부하던 터라 이 말을 들을 때면 은근히 자존심이 상했지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당시 친했던 미국인 친구가 제게 해준 말은 더욱 충격이었습니다. 발음이나 억양, 어느 하나의 문제라기보다는 영어를 말하는 방식 자체, 즉 총체적인 문제가 있다는 거였어요. 이런 고민 속에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이 American Accent Training이었습니다. ESL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책으로, 듣고 따라 하고 녹음도 해보고 정말 아둔할 만큼 책에서 시키는 대로만 연습했어요. 역시 영어는 훈련이었습니다. 책의 내용대로 따라 하는 동안 나도 모르게 발음과 억양이 체득되었고 습관화되어 나의 영어에도 원어민 같은 어투가 배어나왔어요. - 황승연(샌프란시스코 어학원 토플 강사)

저자 : 앤 쿡
  • 최근작 : <AAT(American Accent Training) (본책(한국어판) 1권 + 본책(영문판) 1권 + Audio CD 5장)> … 총 5종 (모두보기)
  • 소개 : 저자 앤 쿡은 미국식 영어 액센트를 단기간에 쉽게 익히는 방법론을 제시한 이 책 으로 세계적인 지명도를 얻었다. 미국 CBS, 뉴욕타임스 등에 획기적인 영어학습법 개발자로 소개된 앤은 25년간 미국식 액센트를 익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일에 전념해왔다. 미국 중부인 시카고에서 태어나 남가주에서 자란 앤은 일찍부터 미국 표준발음의 정수를 익혔으며 그의 이런 면모는 그의 목소리가 녹음된 CD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을 기초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마이크로소프트, 델, HSBC, GE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며 영어공부에 효과만점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 링크 :

역자 : 전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