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한국인 맞춤형 영어표현 500 플러스, 김수현/넥서스

한국인 맞춤형 영어표현 500 플러스 - 10점
김수현 지음/넥서스

‘시험을 보다’는 영어로 뭐라고 할까? see a test가 아니라 take a test이다. 이처럼 매번 암기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영어 공부를 포기하는 학습자들이 많다. 그러나 영어에는 I hear you.(알아들었어.), He turned his back.(그는 등을 돌렸어.), You read my mind.(내 마음을 읽었구나.), 너 선을 넘었어.(You crossed the line.) 등 우리말과 똑같이 해석되는 표현들이 의외로 많다. 이런 관점에서 출발한 교재가 『영어표현 500 플러스』이다. 두 번 생각할 필요 없이 바로 해석되는 500개의 표현들 이외에 관련 표현들까지 총 1,500개 이상의 표현들을 수록하고 있다. 각 표현들은 저자의 친절한 해설덕분에 이해하기 쉽고,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대화문과 MP3 CD도 수록하여 독학자들도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www.nexusbook.com) 무료 제공되는 연습문제로 자가 점검도 가능하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목차

목차 500개의 표현이 문장과 구 형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므로 목차를 보면서 책의 전체적인 흐름과 핵심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차례로 읽어나가는 것도 좋지만 흥미를 끄는 부분부터 읽어도 좋습니다.

Throw-ins(덤)
함께 알아두면 좋은 표현이나 흥미를 유발할 만한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Throw-ins는 물건을 구입한 후 쇼핑백 안에 공짜로 얻은 물건들을 던져 넣는다는 뜻에서 ‘덤’을 뜻합니다.

한국인 맞춤형 표현
먼저 각 페이지에서 배울 표현을 확인해 보세요. 영문 표현과 한글 해석, 이 두 줄만 봐도 이 페이지에서 배울 핵심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표현 설명
이 책에서는 우리말과 똑같거나 유사한 영어 표현들, 우리말 그대로 영어가 되는 표현들, 그래서 한국인들이 외우기 쉬운 영어 표현들을 모아놓았습니다. 설명을 읽다 보면 완전히 다른 언어로만 생각하던 영어가 우리말 그대로 옮겨지고, 모국어처럼 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화문
위에서 배운 표현들이 실제 대화에서는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A/B 또는 A/B/A의 간결한 대화문을 담았습니다. 대화문의 이해를 돕기 위한 어휘 설명과 한글 해석도 적극 활용해 보세요.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무작정 책을 펴서 흥미를 끄는 표현을 골라 보세요. 일례로 Chapter 03에 수록된 Age is a number.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를 골라 봅시다. 설명을 읽기 전에 이 주제문이 정말 우리말과 같은지 생각해 보세요. Age는 ‘나이’, number는 ‘숫자’라는 의미이므로 우리말 어순대로 해석하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의미죠. 이쯤 되면 절반 이상은 다 파악한 것입니다. 이제 설명을 읽으며 자신이 생각한 내용이 맞는지, 관련 표현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대화문을 읽으며 주제 표현이 실제 회화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봅니다. 대화문만을 보고 해석을 유추해 본 후, 해석, 단어 설명을 읽어 보세요. 이제 가벼운 마음으로 페이지 맨 밑에 있는 Throw-ins를 읽습니다. Age is a number.(나이는 숫자에 불과해.)에서는 연령 차별주의(ageism)과 관련된 여러 가지 ‘차별주의’ 표현을 모았습니다. 상식적으로 알아두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