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영어회화훈련 실천 다이어리, 심재원, 댄튼 포드/사람in

영어 회화 훈련 실천 다이어리 - 10점
심재원.댄튼 포드 지음/사람in
영어 회화 잘하고 싶다면서 눈으로만 읽으면 회화가 되나요?
그동안 한국인의 영어 회화 습득이 쉽지 않았던 데는 회화를 하고 싶다면서 정작 입 여는 훈련 없이 눈으로만 읽는다거나 읽는다하더라도 입에 익을 만큼 충분한 훈련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당장 내게 꼭 필요하지도 않고 써 먹을 기회도 없는 문장들을 무작정 순서대로만 학습했기 때문입니다.

영어 회화는 학습이 아니라 훈련을 해야 합니다.
이 책 영어 회화 훈련 실천 다이어리는 한국인인 내게 꼭 필요한 표현들을 반복해서 암송하는 훈련을 일관되게 진행합니다.
그것도 이해했느냐, 알고 있느냐가 아니라 습관처럼 입에 익을 때까지 반복 암송 훈련을 하라고 합니다. 심지어 자기에게 꼭 필요한 표현들을 따로 골라 100번 말하기에 도전해보라 합니다. 다 아는 표현, 머리로 이해되는 표현이라도 입 여는 훈련 없이는 회화가 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나는 한국인이지 미국인이 아니잖아요.
이 책 영어 회화 훈련 실천 다이어리는 한국인인 내게 지금 필요한 표현들을 먼저 습득하라고 합니다.
우리가 영어로 말하고자 하지만 한국인의 정서를 담은 영어를 하고자 하는 것이지 미국인의 입장이 되어 영어를 하는 것은 아니기에 한국인인 나의 입장(My contents base)에서 필요한 표현들을 훈련해야 합니다.
아직 입 여는 훈련이 안된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내에서 외국인을 만났을 때를 가정한 표현 훈련과 해외 여행가서 의사소통을 위해 필요한 짧은 표현 훈련을 합니다.
토론을 할 수 있을 만큼의 수준을 지금 당장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짧은 표현이라도 거침없이 말 할 수 있도록 지금 내게 필요한 표현들을 위주로 습득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한번 입이 열리면 그 다음은 점점 쉬워집니다.

우리 문화를 간단한 영어로 소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팁을 통해 회화의 장면에서 필요한 각종 사전 정보와 추가 표현들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우리가 외국인들에게 우리 문화를 소개할 때 필요한 각종 표현들 - 젓가락 사용법, 한국의 현대 문화와 아이콘, 역사와 전통 문화, 여가 문화 등 - 을 간단히 설명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들을 담았습니다.

★ Part I 일상생활 / 국내 상황 장면

★Day 1~2 인사하기
★Day 3~4 소개하기
★Day 5~6 외국손님 대접하기
★Day 7~8 길 안내하기
★Day 9~10 대중교통 이용 하기
★Day 11~12 전화받기
★Day 13~14 국제전화 응대하기
★Day 15~16 컴퓨터 / 스마트폰 활용 질문
★Day 17~18 더 명확한 설명 요구하기
★Day 19~20 말문이 막힐 때
★Day 21~22 가족 관계 말하기
★Day 23~24 일 / 직업 관련 대화하기
★Day 25~26 여가 활동 표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