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윤재성의 소리영어 66일 트레이닝


가장 쉽고 단순하게 영어를 배우는 최고의 방법
말은 습관입니다. 반복적으로 많은 소리를 듣고 따라 내다보면 무의식적으로 습득이 되는 것이 바로 말입니다. 누구나 모국어는 이렇게 배웁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런 방식으로 영어를 배우지 못하는 것은 영어의 발성법에 대한 무지로 인해 진짜 소리를 듣고, 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발성법은 서양인들의 것과는 다름에도 습관적으로 영어를 우리식으로 들으려 하기 때문에 잘 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같은 이유로 원어민들은 우리가 말하는 영어를 잘 알아듣지 못합니다. 즉, 영어가 잘 들리지 않는 이유는 단어나 문법을 몰라서가 아니라 영어식 발성 습관이 들지 않았기 때문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다음의 3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단계: 영어의 진짜 발성을 귀와 입으로 익힌다
2단계: 원어민의 소리를 듣고 똑같이 흉내 낸다
3단계: 반복훈련으로 소리와 뜻을 완벽하게 습득한다

트레이닝 기간은 왜 66일인가?
트레이닝이 66일간 진행되는 것은 어떤 행동을 최소 66일 동안 반복적으로 하면 습관으로 굳어질 수 있다는 영국 런던대학의 연구결과를 접목시켰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런던대학 연구팀은 실험 참여자들에게 간단한 행동을 매일 반복해서 실천하게 하는 실험을 했습니다. 그 결과 평균 66일이 되어야 그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된다고 밝혔는데, 이는 KBS 1TV 특집 다큐멘터리 [꼴찌탈출 - 습관 변신 보고서]에서 실시한 실험으로도 확인되었던 내용입니다. 영어는 빠른 시간 안에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좋은 습관이 훌륭한 사람을 만들 듯이, 입과 귀로 영어식 발성 습관을 들이면 영어도 모국어처럼 완벽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66일간의 트레이닝으로 영어식 발성습관을 들이세요. 영어를 완벽하게 배우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66일 트레이닝의 구조
1. 기초 발성훈련으로 영어의 진짜 발성법을 익힌다
Step 1: 기본 발성 연습하기
Step 2: 알파벳과 단어로 발성 연습하기
Step 3: 문장으로 발성 연습하기

2. 문장반복 훈련으로 원어민처럼 영어를 듣고 말하는 습관을 들인다
Step 1: [문장반복]을 듣고 소리를 들리는 그대로 적는다
▶ 자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한다
Step 2: [강의]에서 가이드하는 대로 소리를 듣고 그대로 따라 말한다
▶ 소리를 어떻게 듣고 말하는지 배운다
Step 3: [문장반복]을 반복적으로 듣는다
▶ 반복적인 접촉을 통해 문장의 소리와 뜻을 완전히 습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