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쓰기

영어 라이팅 훈련 실천 다이어리 1, 한일 / 사람in

이 책의 특징

1. 문장 확장 방식으로 매일매일 밥 먹듯이 쓰면서 훈련한다!
써야 한다는 당장의 필요를 먼저 채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론적인 설명이 있기 훨씬 이전부터 문장과 그 문장이 쓰여지는 절차가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직접 쓰면서 그 절차를 익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론적인 설명은 문장을 쓴 후에 들으면 더 이해가 잘 되겠죠. 이 책은 문장 확장 방식(Expansion Mode)을 도입하여 쓰기 훈련을 하는 훈련북으로, 설명보다는 먼저 쓰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 문장이나 글을 쓸 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문법 사항들을 모았다!
영어로 글을 쓸 때 가장 자주 사용되는 문법 사항들만을 모아 Unit(Day)를 구성하였습니다. Writing을 해야 할 상황이 닥쳤을 때 여기에 나와 있는 문법 포인트들을 우선적으로 활용하여 글을 쓰면 되는 것이죠. 이 책으로 쓰기 훈련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여기 등장한 문법 사항들을 쓰지 않으려고 애를 써도 어쩔 수 없이 쓰게 될 만큼 빈도수 높은 핵심 문법 포인트들입니다.

3. 단문에서 장문까지, 장문에서 paragraph까지 한번에 정복한다!
짧은 단문은 많은 내용을 담지 못합니다. 그래서 장문을 쓰게 되죠. 각 Unit는 어떻게 짧은 단문에서 장문으로 문장을 늘려나가는지 쉽게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여러 개의 장문을 동원해서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글을 쓰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여러 개의 문장이 내용상 연결성을 가지면서 한자리에 모여 있을 때 그것을 paragraph(단락)라고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paragraph writing을 할 수 있는 단계까지 연습하게 됩니다. 중간중간 테마별 paragraph writing 순서가 총정리 단계로 포함되어 있는데 사실은 이 paragraph writing을 잘하게 되는 것이 우리가 sentence writing을 훈련하는 목표라 할 수 있죠.

이 책의 구성
Grammar Focus & 훈련 기록:

오늘 라이팅 훈련할 문장들의 뼈대를 이루는 문법 사항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한 후, 꾸준한 훈련을 위해 훈련 기록을 남겨보세요.

문장 시작하기:
문장 시작하기에서는 한글로 주어진 단문을 영어로 바꾸는 훈련을 합니다. Word box에 주어진 단어를 참고로 기본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문장 확장하기:
자, 지금부터 문장이 길어집니다. 문장 시작하기에서 써본 문장의 정답을 확인해봄과 동시에 문장 시작하기에서 확장된 형태의 문장을 써봅니다.

문장 더 확장하기:
문장이 쭈욱쭉 길어지는군요. 문장 확장하기에서 써본 문장의 정답을 확인해봄과 동시에 문장 확장하기에서 더 확장된 형태의 문장을 써봅니다.

완성 문장 확인하기:
문장 시작하기, 문장 확장하기, 문장 더 확장하기에서 쓰기 훈련한 문장의 완성 문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장마다 확장바(expansion bar)가 있어 여러 번 확장된 문장이라도 확장된 경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성 문장은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듣기와 말하기를 동시에 연습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라이팅:
앞서 문법 사항을 기본으로 한 문장 연습을 토대로 하여 이번에는 문단 쓰기에 도전해봅니다. 사실, 이 파트를 잘 쓰는 것이 이 책의 학습 목표입니다! 재미있는 스토리를 확장해가면서 써나가다 보면 어느새 작가가 쓴 것과 같은 그럴듯한 스토리가 완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영어 라이팅 훈련 실천 다이어리>에서 쓰기 훈련한 모든 완성 문장과 Paragraph Writing이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으로 녹음되어 있습니다. 쓰기 훈련을 한 후 MP3 파일 음원을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 훈련을 하여 써본 문장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왜 라이팅 훈련인가 4
이 책의 특징 및 활용법 5
이 책의 구성 8
한일의 친절한 Learning Theory 10

1/2권 Day 1~15 훈련

Day 1 주어+동사 15
Day 2 주어+be동사+형용사/명사 23
Day 3 ‘전치사+명사’의 사용 33
Day 4 ‘전치사+명사’ 여러 개 써서 문장 늘리기 41
Day 5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55
Day 6 Who Is Deck? 66 Story Writing 1
Day 7 There is/are의 사용 85
Day 8 빈도수 높은 형용사의 사용 93
Day 9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105
Day 10 -thing 뒤에 수식어구 붙이기 115
Day 11 -ly가 붙는 부사 125
Day 12 Change = Chance 138 Story Writing 2
Day 13 빈도부사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