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읽기

어린왕자 - 생 텍쥐페리


어린왕자 - 10점
생 텍쥐페리 지음/삼지사

'명작영한대역' 시리즈는 고급 영어를 습득하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역사, 철학, 문학, 예술, 과학의 각 분야에 걸쳐 영미 최고 명문 교양서적으로서 정평이 있는 것을 엄선, 우리말 완역과 주석을 더해 엮었다. <어린왕자>는 프랑스의 비행조종사 출신의 소설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가 1943에 발표한 작품이다. 비행기 고장으로 사막에 불시착한 주인공이 어떤 별에서 우주 여행을 온 어린 왕자와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 이야기는, 인간이 고독을 극복하는 과정을 어린 왕자를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이다.

어린왕자
프랑스의 비행조종사 출신의 소설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가 1943에 발표한 작품이다. 비행기 고장으로 사막에 불시착한 주인공이 어떤 별에서 우주 여행을 온 어린 왕자와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 이야기는, 인간이 고독을 극복하는 과정을 어린 왕자를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이다.
인간 사회에서 정신적인 연대감을 이루려는 자신의 이상을 꿈의 세계를 무대로 하여 현실과 연결시키고자 하는 작가의 의도가 환상적인 여운을 남기면서 나타나 있다. 『어린왕자』는 단순한 동화가 아니다. 여기에는 시가 있고 철학이 있으며, 인생에서 무엇이 가장 소중한 것인가를 두고두고 생각나게 하는 숨은 진리가 담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