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대본 + mp3 CD 1장)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대본 + mp3 CD 1장) - 10점
이일범 지음/스크린영어사

전반적으로 이 작품의 영어는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어휘와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품들의 고유명사와 유명인들의 이름이 많이 등장하지만 내용 이해에 방해를 할 정도는 아니며, 그것들도 이미 들어본 어휘들이 많다. 패션에 대한 전문 용어도 다른 영화의 전문 용어에 비하면 많지 않은 편이다.

뉴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데다 유명한 패션 출판사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직장의 이야기이므로 비교적 영어가 표준어에 가깝다. 눈에 거슬리는 사투리도 별로 없고 속어나 비어 등도 듣기에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 말의 속도에서도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다.

1. 앤디, 미란다를 만나다
2. 미란다와의 새로운 생활
3. 정신 차려, 6호
4. 넌 날 실망시켰어
5. 앤디, 크리스찬을 만나다
6. 그녀가 그의 생일 파티를 빼먹다
7. 에밀리, 사고를 당하다
8. 파리의 앤디
9. 패션계의 마녀, 또 다시 이혼
10. 앤디, 자신을 알다

저자 : 이일범
  • 최근작 : <할리우드 스타 인터뷰>,<더 리더>,<슬럼독 밀리어네어 Slumdog Millionaire> … 총 60종 (모두보기)
  • 소개 : 영국, 미국, 캐나다의 유수한 대학에서 공부하고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중, 고교 영어교과서를 비롯하여 <영문 독해 테크닉 114><영어 듣기 평가> 외, 토익, 토플 등 60권이 넘는 영어학습서를 저술하였으며, <영상 예술의 이해><문학 풍경, 영화 풍경><세계 걸작 영화 100선><영화 해부> 등 30권이 넘는 학술서와, <소설과 영화의 시점><애니메이션의 이론과 실제><할리우드 영화 각본술> 등의 학술서 번역은 물론 <더 리더><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슬럼독 밀리어네어> 등의 영화를 번역하는 등 지금까지 총 126권의 책을 출간하였다. 그간 방송과 대학 특강 등을 통해 스크린 영어 학습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강원대학교 영문과 명예교수로서 왕성한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