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스피킹 매트릭스 세트 - 전3권, 김태윤, 황서윤 / 길벗이지톡

스피킹 매트릭스 세트 - 전3권 - 10점
김태윤 지음, 황서윤/길벗이지톡

 

당신의 영어는 왜 5초를 넘지 못하는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춘 과학적 3단계 훈련으로 1초 안에 문장을 완성하고 1분, 2분, 3분, … 막힘없이 말할 수 있다!

영어 강의 경력 15년의 스피킹 전문 강사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춰 개발한 과학적 3단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스피킹 매트릭스』의 3단계 훈련과정은 짤막한 표현을 덩어리로 익히는 『1분 영어 말하기』, 다양한 에피소드를 채워 대화를 풍부하게 하는 『2분 영어 말하기』, 그리고 자신의 의견을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가며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3분 영어 말하기』로 이루어져 있다. 각 단계는 표현과 에피소드를 채우는 INPUT과 INPUT을 응용하고 연결하여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 OUTPUT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즉 ‘1분 영어 말하기 INPUT’에서 배운 표현들이 ‘1분 영어 말하기 OUTPUT’에서 섞이고 반복되면서 ‘2분 영어 말하기’와 ‘3분 영어 말하기’에서 점진적으로 확장되는 것이다. 이렇게 모든 단계와 과정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반복 확장되면서 단순히 표현/패턴만 암기하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강력한 스피킹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하루 5분 내외의 자투리 시간이면 충분히 훈련할 수 있는 부담 없는 구성으로, 스피킹 전문 강사인 저자의 해설 강의와 듣고 따라 하기만 해도 표현이 자동으로 암기되는 스피킹 훈련용 MP3 파일이 무료 제공된다. 해설 강의와 스피킹 훈련 MP3의 음원은 책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 학습 편의성을 최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저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스피킹 첨삭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초급자부터 OPIc, TOEIC Speaking 등 스피킹 시험 준비자까지 영어 스피킹 실력 향상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이 묶음상품은 아래의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피킹 매트릭스 1분 영어 말하기』
- (눈뭉치 만들기) 스피킹에 필요한 기본 표현을 익히는 단계

『스피킹 매트릭스 2분 영어 말하기』
- (눈덩이 굴리기) 주제별 표현과 에피소드를 확장하는 단계

『스피킹 매트릭스 3분 영어 말하기』
- (눈사람 머리 완성)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여 전달할 수 있는 단계

[출판사 서평]
* 당신의 영어는 몇 분minute입니까?
영어를 얼마나 잘하는지 확인할 때 보통 “얼마나 오래 말할 수 있어”, “30초나 말할 수 있겠어”, “1분 이상 말할 수 있어”와 같이 시간을 따집니다. 영어로 오래 말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는 표현의 수가 많고, 다양한 주제를 다룰 풍부한 에피소드들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시간의 길이는 스피킹 실력을 판가름하는 가장 분명한 지표입니다.

우리는 영어를 잘하고 싶어 합니다. 네이티브처럼 막힘없이 길고 유창하게 말이죠. 어떤 상황에서 어떤 주제가 주어진다 해도 쫄지 않고 영어로 말하는 내 모습은 상상만 해도 멋집니다. 하지만 현실은… 입도 떼기 어렵죠.

*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춘 『스피킹 매트릭스』『스피킹 매트릭스』는 영어 강의 15년 경력의 스피킹 전문가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춰 개발하여 대학생, 취업 준비생, 구글코리아 등 국내외 기업 직장인들에게 그 효과를 검증받은 3단계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짤막한 표현을 덩어리로 익히는 『1분 영어 말하기(눈뭉치 만들기)』, 다양한 에피소드를 채워 대화를 풍부하게 하는 『2분 영어 말하기(눈덩이 굴리기)』, 그리고 자신의 의견을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가며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3분 영어 말하기(눈사람 머리 완성)』의 총 3단계 훈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스피킹 매트릭스 3단계 훈련법>
1단계- 1분 영어 말하기(눈뭉치 만들기): 스피킹에 필요한 기본 표현을 익히는 단계
2단계- 2분 영어 말하기(눈덩이 굴리기): 주제별 표현과 에피소드를 확장하는 단계
3단계- 3분 영어 말하기(눈사람 머리 완성):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여 전달할 수 있는 단계

그리고 각 단계는 표현과 에피소드를 채우는 INPUT과 INPUT을 응용하고 연결하여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 OUTPUT의 두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즉 ‘1분 영어 말하기 INPUT’에서 배운 표현들이 ‘1분 영어 말하기 OUTPUT’에서 서로 섞이고 반복되면서 『2분 영어 말하기』와 『3분 영어 말하기』에서 점진적으로 확장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단계와 과정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확장되면서 단순히 표현/패턴만 암기하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강력한 스피킹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1초 안에 문장을 완성하고 1분, 2분, 3분, … 막힘없이 말한다!
일반적으로 영어를 말할 때 우리 뇌 속에서는 5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나 『1분 영어 말하기』에서 『3분 영어 말하기』까지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의 과학적·체계적 훈련 과정을 거치고 나면, 여러분은 놀라운 속도로 영어 문장을 완성하고, 원하는 시간만큼 길고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 스피킹 매트릭스 학습 효과>
1분 영어 말하기: 영어회화- 초급 이상 / OPIc- IM 2&3 / 토익 스피킹- 5,6등급
2분 영어 말하기: 영어회화- 중급 / OPIc- IH / 토익 스피킹- 7등급
3분 영어 말하기: 영어회화- 고급 / OPIc- AL / 토익 스피킹- 8등급

“고작 1분”이라고요? “애걔~ 겨우 2분”이라고요? “3분 안에 뭘 얼마나 말하겠어?”라고요? 1분이면 하고 싶은 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말할 수 있는 꽤 긴 시간입니다. 2분이면 우사인 볼트가 자신의 최고 기록으로 1,200미터를 뛰고도 남는 꽤 긴 시간입니다. 컵라면에 물을 붓고 기다리는 3분이 얼마나 긴지 아시죠? 그 시간만큼 영어로 말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막상 말해 보라고 하면 영어로 1분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1분 이상 말할 수 있는 표현을 알고 있다면, 어떤 화제에 대해서도 2분 이상 이야기를 이끌어갈 에피소드가 있다면, 3분가량 자신의 의견을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다면 10분 이상의 스피킹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이 책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비즈니스에서 영어로 말하는 데 필요한 표현들과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뽑아 외울 때까지 연습시키고 이들을 서로 섞고 연결하여 다양하게 말해 보는 훈련법을 제시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스피킹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강력한 훈련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하고 싶은 말을 아주 길~고 유창하게 할 수 있게 된답니다.

* 책과 강의에 스피킹 첨삭까지! 진정한 통합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가뜩이나 취업준비도 바쁜데, 일하기도 하루 24시간이 모자란데 여기에 영어공부까지 하라니 부담스러우시죠? 걱정 마세요. 여러분의 마음을 알기에 ‘하루 5분 내외의 자투리 시간이면 충분히 훈련할 수 있는 부담 없는 구성’으로 정리했습니다(물론 5분 이상 공부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혼자 공부하기 외로우신 분들을 위해 영어 강의 경력 15년의 ‘스피킹 전문 강사의 친절한 해설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머리는 좋지만 암기는 조금 어려운 사정도 알기에 듣고 따라 하기만 해도 표현이 자동으로 암기되는 ‘효과만점 스피킹 훈련용 MP3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해설 강의와 스피킹 훈련 MP3의 모든 음원은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지만, 혹시 다운받는 게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책에 있는 QR코드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학습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영어회화를 책으로 공부할 때 ‘지금 내가 한 말이 맞나 틀리나’ 불안할 때가 있죠? 이런 여러분의 일말의 불안감마저 해소할 수 있도록 무료 스피킹 첨삭도 해줍니다. 저자의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englishmett)를 통해 무료 스피킹 첨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이제 영어 고민 끝입니다!

책과 무료MP3에 강의와 스피킹 첨삭까지! 『스피킹 매트릭스』는 책과 휴대폰만 있으면 어디든 나만의 영어 학원으로 변신시켜주는 최강의 통합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유창한 영어 스피킹의 고지, 스피킹 매트릭스와 함께라면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