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나는 300 단어로 네이티브처럼 말한다, 박지우 / 넥서스

 

영어회화, 이보다 더 쉬울 수는 없다!
딱 300단어로 끝내는 초급 영어회화
암기 없이 아는 단어로 말하는 쉬운 영어

<왜 300단어인가?>
★영어권 나라 국민이 가장 자주 쓰는 상위 300단어는 전체 영문장의 65%를 차지한다.
이는 영어로 작성된 모든 문서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현상이다.
-언어 연구가, 교육학과 교수 Edward Fry&Jackqueline Kress, The reading Teacher's Book of Lists(2000) 中
★영어로 된 모든 글을 분석한 결과 사용된 어휘의 25%는 가장 기초적인 10개의 단어가 차지하고 있었다. 빈도수 상위 100단어는 전체 사용 어휘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Oxford English Dictionary 연구 中
★저명한 영어학자 Michael West 교수의 영어 어휘 빈도수를 기준으로 한 General Service List (GSL)에 수록된 어휘는 2000여 개. 이 리스트만 외우면 일상 대화의 95%, 문서의 85%를 이해할 수 있다.
★BNC(영어 예문 검색 사이트), 7살짜리 어린이의 말, Jane Austen의 소설 지문, 비영어권 나라 영어 학습자가 사용하는 말을 각각 자주 사용되는 순서로 배열한 결과, 네 케이스의 결과가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리고 놀랍게도 가장 자주 쓰이는 단어 100개가 영어 회화 및 텍스트의 45%를 차지하고 있다.
-뉴캐슬대학교 응용언어학 교수 Vivian Cook, It’s All in a Word(2010) 中
☞네이티브가 가장 많이 쓰는 단어 300개는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 기본 어휘이다.

<나는 300단어로 네이티브처럼 말한다> 특징 및 장점
STEP 1 단어를 눈으로 훑어본다.
Part가 시작하기 전, 해당 Part에서는 300단어 중 어떤 단어들이 쓰이는지 미리 확인해 보세요.
처음에는 100단어로 시작하여 뒤로 갈수록 단어가 점점 늘어납니다. 여기 있는 단어만으로 모든 표제 문장이 구성되므로 꼭 알아두세요. Part2부터는 앞 Part에서 나온 단어는 회색으로, 새로 추가된 단어는 색자 처리 되었으므로 새로 배울 단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STEP 2 300단어만으로 구성된 표현을 학습한다.
네이티브들이 실제 밥 먹듯이 쓰는 회화문만을 엄선했습니다. Part 시작의 ‘단어 미리보기’에서 나온 단어들만으로 구성되었으므로 모르는 단어는 없을 거예요. 문장에서 처음 사용된 단어는 색자로 표시하고 그 위에 ‘단어 미리보기’의 번호를 적었습니다. [스피킹 훈련 MP3]를 들으며 오른쪽의 훈련용 번호에 V 표시를 하면서 입에 붙을 때까지 반복해서 말해 보세요.

STEP 3 Dialogue를 보며 상황극을 해 본다.
Unit에서 배운 표현들을 이용하여 Dialogue를 구성하여 실제로 어떤 식으로 대화가 진행되는지를 보여 줍니다. 대화문 속 상황을 상상하며 큰 소리로 읽어 보세요.

STEP 4 다양한 테마별 어휘를 알아본다.
300단어 외에 더 알아두면 유용한 활용 100% 단어들을 테마별로 나누어 실었습니다. ‘보카 BOX’ 속 단어를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표현을 말해 보세요.

STEP 5 학습한 문장들을 복습한다.
앞에서 배운 문장들 중 꼭 기억해야 하는 10문장을 뽑아 복습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왼쪽의 한글 해석을 보고 [보기] 속 단어들을 이용하여 영어 문장을 만들어 말해 보세요. 그리고 오른쪽 답을 확인한 후 음원을 들으며 3번씩 반복하여 말해 봅니다.

STEP 6 무료 온라인 학습자료 9종을 활용한다. ■ 신간 보도자료

★저자 직강 녹음강의
저자 선생님이 직접 녹음한 강의를 들으며 학습해 보세요.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입으로 말하는 3단계 학습으로 네이티브처럼 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원어민 MP3
원어민이 직접 녹음한 MP3를 들으며 발음을 체크해 보세요. 반복해서 들으며 상황에 따른 뉘앙스까지 익힐 수 있도록 하세요.
★스피킹 훈련 MP3
듣기만 하면 따라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한 문장을 5번씩 반복해서 말해 보세요. 표제 문장 오른쪽의 연습 번호에 V 표시를 하며 스피킹 연습을 해 보세요.
★리스닝 훈련 MP3
꼭 기억해야 할 문장들만 뽑아 리스닝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MP3를 구성했습니다. 받아쓰기를 한 후 다시 들어보고 큰 소리로 따라 말해 보세요.
★리스닝 테스트
[리스닝 MP3]와 함께 활용합니다. 꼭 기억해야 할 문장들만 뽑아 받아쓰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모든 문장을 확실히 익히고 나서 테스트해 보세요.
★단어 노트
300단어 외에 유사표현, 응용표현 등에서 나온 단어까지 포함하여 헷갈릴 수 있는 단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일부러 사전을 찾지 않아도 바로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어 Quiz
단어 노트의 학습을 마치고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해 보세요. 헷갈린다면 다시
단어 노트를 펴고 반복해서 익힙니다.
★실속 회화 표현 모음집
본문 설명 중에 나왔던 여러 가지 표현, 숙어, 구동사 등을 응용하여 만든 ‘실속 회화 표현 모음집’입니다. 다양하게 구성한 회화문과 추가 단어들을 익혀 영어 회화 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복습문제
모든 학습을 마친 후 다시 한번 복습해 볼 수 있도록 복습문제를 제공합니다. 반드시 풀어보고 학습한 표현들을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