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1분 영어 말하기 Speaking Matrix 김태윤 지음/길벗이지톡

1분 영어 말하기 Speaking Matrix - 10점
김태윤 지음/길벗이지톡

 

당신의 영어는 왜 5초를 넘지 못하는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춘 과학적 3단계 훈련으로 1초 안에 문장을 완성하고 1분, 2분, 3분, … 막힘없이 말할 수 있다!

영어 강의 경력 15년의 스피킹 전문 강사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춰 개발한 과학적 3단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스피킹 매트릭스』. 대학생, 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 수많은 학습자들에게 그 효과를 검증받은 이 학습법은, 출간되어 구글코리아 영어교육 및 아웃백코리아 직원 6천명 대상의 영어회화 교육에 활용되고 있다. 『스피킹 매트릭스』의 훈련과정은 짤막한 표현을 덩어리로 익히는 『1분 영어 말하기』, 다양한 에피소드를 채워 대화를 풍부하게 하는 『2분 영어 말하기』, 그리고 자신의 의견을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가며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3분 영어 말하기』의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각 단계는 표현과 에피소드를 채우는 INPUT과 INPUT을 응용하고 연결하여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 OUTPUT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즉 1분 영어 말하기 INPUT에서 배운 표현들이 1분 영어 말하기 OUTPUT에서 서로 섞이고 반복되면서 2분 영어 말하기와 3분 영어 말하기에서 점진적으로 확장되는 것이다. 이렇게 모든 단계와 과정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반복 확장되면서 단순히 표현/패턴만 암기하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강력한 스피킹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영어를 말할 때 우리 뇌 속에서는 보통 5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하지만 『스피킹 매트릭스』의 과학적·체계적 훈련과정을 거치고 나면, 누구나 1초 안에 문장을 완성하고 1분, 2분, 3분, … 원하는 시간만큼 길고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하루 5분 내외의 자투리 시간이면 충분히 훈련할 수 있는 부담 없는 구성으로, 스피킹 전문 강사인 저자의 해설 강의와 듣고 따라 하기만 해도 표현이 자동으로 암기되는 스피킹 훈련용 MP3 파일이 무료 제공된다. 해설 강의와 스피킹 훈련 MP3의 모든 음원은 책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 학습 편의성을 최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저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스피킹 첨삭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책과 무료MP3에 강의와 스피킹 첨삭까지! 『스피킹 매트릭스』는 책과 휴대폰만 있으면 어디든 나만의 영어 학원으로 만들 수 있는 최강의 통합 스피킹 훈련 교재이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초급자부터 OPIc, TOEIC Speaking 등 스피킹 시험 준비자까지 영어 스피킹 실력 향상이 절실한 모든 분들께 추천한다.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춘 과학적 3단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Speaking Matrix 스피킹 매트릭스』



* 당신의 영어는 몇 분minute입니까?
영어를 얼마나 잘하는지 확인할 때 보통 “얼마나 오래 말할 수 있어”, “30초나 말할 수 있겠어”, “1분 이상 말할 수 있어”와 같이 시간을 따집니다. 영어로 오래 말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는 표현의 수가 많고, 다양한 주제를 다룰 풍부한 에피소드들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시간의 길이는 스피킹 실력을 판가름하는 가장 분명한 지표입니다.

우리는 영어를 잘하고 싶어 합니다. 네이티브처럼 막힘없이 길고 유창하게 말이죠. 어떤 상황에서 어떤 주제가 주어진다 해도 쫄지 않고 영어로 말하는 내 모습은 상상만 해도 멋집니다. 하지만 현실은… 입도 떼기 어렵죠.

*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춘 『스피킹 매트릭스』『스피킹 매트릭스』는 영어 강의 15년 경력의 스피킹 전문가가 한국인의 스피킹 메커니즘에 맞춰 개발하여 대학생, 취업 준비생, 구글코리아 등 국내외 기업 직장인들에게 그 효과를 검증받은 3단계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짤막한 표현을 덩어리로 익히는 『1분 영어 말하기(눈뭉치 만들기)』, 다양한 에피소드를 채워 대화를 풍부하게 하는 『2분 영어 말하기(눈덩이 굴리기)』, 그리고 자신의 의견을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가며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3분 영어 말하기(눈사람 머리 완성)』의 총 3단계 훈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피킹 매트릭스 3단계 훈련법
1분 영어 말하기 : 눈뭉치 만들기
스피킹에 필요한 기본 표현을 익히는 단계

2분 영어 말하기 : 눈덩이 굴리기
주제별 표현과 에피소드를 확장하는 단계

3분 영어 말하기 : 눈사람 머리 완성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여 전달할 수 있는 단계

그리고 각 단계는 표현과 에피소드를 채우는 INPUT과 INPUT을 응용하고 연결하여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 OUTPUT의 두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즉 ‘1분 영어 말하기 INPUT’에서 배운 표현들이 ‘1분 영어 말하기 OUTPUT’에서 서로 섞이고 반복되면서 『2분 영어 말하기』와 『3분 영어 말하기』에서 점진적으로 확장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모든 단계와 과정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확장되면서 단순히 표현/패턴만 암기하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강력한 스피킹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1초 안에 문장을 완성하고 1분, 2분, 3분, … 막힘없이 말한다!
일반적으로 영어를 말할 때 우리 뇌 속에서는 5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나 『1분 영어 말하기』에서 『3분 영어 말하기』까지 <스피킹 매트릭스 시리즈>의 과학적·체계적 훈련 과정을 거치고 나면, 여러분은 놀라운 속도로 영어 문장을 완성하고, 원하는 시간만큼 길고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스피킹 매트릭스 학습 효과

영어회화 /OPIc /토익 스피킹
1분 영어 말하기 초급 이상/ IM 2&3/ 5,6등급 가능
2분 영어 말하기 중급/IH/7등급 가능
3분 영어 말하기 고급/AL/8등급 가능


“고작 1분”이라고요? “애걔~ 겨우 2분”이라고요? “3분 안에 뭘 얼마나 말하겠어?”라고요? 1분이면 하고 싶은 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말할 수 있는 꽤 긴 시간입니다. 2분이면 우사인 볼트가 자신의 최고 기록으로 1,200미터를 뛰고도 남는 꽤 긴 시간입니다. 컵라면에 물을 붓고 기다리는 3분이 얼마나 긴지 아시죠? 그 시간만큼 영어로 말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막상 말해 보라고 하면 영어로 1분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1분 이상 말할 수 있는 표현을 알고 있다면, 어떤 화제에 대해서도 2분 이상 이야기를 이끌어갈 에피소드가 있다면, 3분가량 자신의 의견을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다면 10분 이상의 스피킹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이 책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비즈니스에서 영어로 말하는 데 필요한 표현들과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뽑아 외울 때까지 연습시키고 이들을 서로 섞고 연결하여 다양하게 말해 보는 훈련법을 제시했습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스피킹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강력한 훈련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하고 싶은 말을 아주 길~고 유창하게 할 수 있게 된답니다.

* 책과 강의에 스피킹 첨삭까지! 진정한 통합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가뜩이나 취업준비도 바쁜데, 일하기도 하루 24시간이 모자란데 여기에 영어공부까지 하라니 부담스러우시죠? 걱정 마세요. 여러분의 마음을 알기에 ‘하루 5분 내외의 자투리 시간이면 충분히 훈련할 수 있는 부담 없는 구성’으로 정리했습니다(물론 5분 이상 공부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혼자 공부하기 외로우신 분들을 위해 영어 강의 경력 15년의 ‘스피킹 전문 강사의 친절한 해설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머리는 좋지만 암기는 조금 어려운 사정도 알기에 듣고 따라 하기만 해도 표현이 자동으로 암기되는 ‘효과만점 스피킹 훈련용 MP3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해설 강의와 스피킹 훈련 MP3의 모든 음원은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지만, 혹시 다운받는 게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책에 있는 QR코드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학습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영어회화를 책으로 공부할 때 ‘지금 내가 한 말이 맞나 틀리나’ 불안할 때가 있죠? 이런 여러분의 일말의 불안감마저 해소할 수 있도록 무료 스피킹 첨삭도 해줍니다. 저자의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englishmett)를 통해 무료 스피킹 첨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이제 영어 고민 끝입니다!

책과 무료MP3에 강의와 스피킹 첨삭까지! 『스피킹 매트릭스』는 책과 휴대폰만 있으면 어디든 나만의 영어 학원으로 변신시켜주는 최강의 통합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유창한 영어 스피킹의 고지, 스피킹 매트릭스와 함께라면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이 됩니다!

★ 추천하는 글 ★

책장을 펼치고 MP3 플레이 버튼만 누르면, 어디든 나만의 영어 학원이 된다!
- 구글코리아 홍보상무 정김경숙
“제 영어 인생에서 제2막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미국 유학 시절 배운 영어로 직장에서 그럭저럭 버텨왔습니다.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었지만,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해결책을 찾지 못해 답답했었죠. 하지만 『스피킹 매트릭스』를 만나면서 달라졌습니다. 영어 실력을 한 단계 올려보겠다는 욕심이 생겼고, 무엇보다 영어에 자신감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예전이라면 무심코 흘려보냈을 하루 몇 분의 자투리 시간을 아껴서 꼬박꼬박 영어 말하기를 연습합니다. 책장을 펼치고 MP3 플레이 버튼만 누르면 내가 있는 곳이 어디든 나만의 작은 영어 학원이 생깁니다. 이처럼 저에게 끊임없는 동기부여를 해주는 학습 구성이 참 좋습니다.“

책과 강의에 스피킹 첨삭까지! 진정한 통합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
- 아웃백코리아 인사부 상무 김정옥
“글로벌 시대를 사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영어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바쁜 업무에 치여 영어 공부에 시간과 돈을 충분히 투자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지금 이 순간, 영어 때문에 남모를 고민에 빠져 있는 분들께 『스피킹 매트릭스』를 추천하고 싶다. 이 책에는 1분, 2분, 3분, 여러분의 영어를 점점 더 길고 유창하게 만들어주는 독특하고 효과적인 스피킹 훈련법이 담겨 있다. 게다가 스피킹 전문가인 저자의 강의도 함께 들을 수 있고 스피킹 첨삭어플(METT)을 활용해 영어 실수도 교정 받을 수 있으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진정한 통합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이라 하겠다. 『스피킹 매트릭스』로 여러분의 영어 고민을 해결하고 글로벌리스트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

영어책이 이토록 과학적일 수 있다니 정말 놀랍다!
- 한국릴리 마케팅/부사장 김민영
“김태윤 선생님의 강의는 기존의 영어 수업과 차별화되는 부분이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나쁜 언어 습관들, 스스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던 부분까지 예리하게 짚어주면서 수업을 진행한다. 최적의 영어 표현들과 반복-확장을 통한 체계적인 훈련은 단순히 영어로 문장을 완성하는 데 그치지 않고 유창하고 논리적인 영어 말하기까지 가능하게 해주었다. 『스피킹 매트릭스』는 그의 노하우가 완벽하게 응축된 결정체이다. 스피킹의 메커니즘을 정확히 꿰뚫고 있으며, 그 어떤 영어책보다도 과학적·체계적으로 훈련시켜 준다. 여기에 스피킹 첨삭을 받을 수 있는 어플도 있어 언제 어디서든 interactive한 영어 공부가 가능하다. 바쁜 일상,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최단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얻고 싶은 분들께 이보다 더 완벽한 스피킹 교재는 없을 것이다.”

답답한 영어에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해주는 책!
- 바슈롬코리아 재무회계 상무 김은경
“그동안 영어 공부에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온 것 같다. 하지만 하면 할수록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잘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를 깨닫게 되었고, 좀처럼 늘지 않는 실력에 조금씩 지쳐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스피킹 매트릭스』를 만나게 되었고, 그동안 내가 늘 궁금해하던 표현들이 여기에 모두 수록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일상생활에서 “이건 영어로 뭐라고 하지” 궁금했지만 답답해하던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이 속 시원한 해답을 제공할 것이다. 그리고 간단한 표현에서 시작해 점차 디테일하고 심화된 에피소드로 확장해 가는 체계적인 학습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와, 정말 스피킹 실력이 향상될 것 같은데!’라는 확신이 든다.”

★ 이 책의 구성 ★

(채워라! 아는 만큼 말할 수 있다!)
1분 영어 말하기 INPUT
1분 동안 영어로 말하는 데 필요한 핵심 표현들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총 30일 과정으로, 표현 익히기와 표현 말하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5일의 학습 과정이 끝나면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중간 점검이 있습니다.

표현 익히기
Step 1 일단 듣기: MP3를 들으면서 표현에 눈도장을 콩 찍어줍니다.
Step 2 우리말 뜻 확인: 어떤 표현인지 의미를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Step 3 듣고 따라 하기: 표현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게 세 번 반복해 줍니다.
Step 4 영어로 말해보기: 우리말을 보면서 영어로 바꿔 말해 봅니다.

표현 말하기
Step 1 우리말 보면서 듣기: MP3를 들으며 표현들을 한 번 더 정리합니다.
Step 2 1초 안에 말해보기: 우리말을 보며 표현을 큰 소리로 말해 봅니다.

(말하라! 이제 당신은 네이티브처럼 말하게 된다!)
1분 영어 말하기 OUTPUT
INPUT에서 익힌 표현들을 서로 연결하고 응용하여 1분 동안 영어로 말하는 훈련을 합니다. 처음에는 한 문장씩 말하는 연습을 하다가 적응이 되면 연결해서 말해 봅니다.

1분 말하기
Step 1 우리말 보면서 듣기: 처음에는 부담 없이 우리말을 보면서 해당하는 영어 표현을 듣습니다.
Step 2 한 문장씩 말하기: 이번엔 한 문장씩 말해 봅니다. MP3를 들으면서 따라 하다가 익숙해지면 STEP 1의 우리말을 보면서 바로 영어로 말해 보세요.
Step 3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 MP3를 들으면서 따라 말해 봅니다. 빈칸을 채워가면서 내가 말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Step 4 1분 동안 영어로 말하기: 우리말을 보면서 영어로 바꿔 말해 봅니다. 직접 써보면 더 오래 기억에 남습니다.

(혼자 공부하기 외로운 분들을 위한)
스피킹 전문 강사의 해설 강의
경력 15년의 전문 영어 강사가 스피킹 훈련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을 하나하나 짚어줍니다

(콕 찍기만 해도, 그냥 듣기만 해도 자동으로 외워지는)
무료 MP3 파일과 QR코드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예문들은 MP3파일과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