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듣기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frozen) 강윤혜/길벗이지톡

 

스크린 영어회화: 영화 <겨울왕국>만큼 영어가 재미있어진다!

최근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북미 박스 오피스 1위, 타임지 '올해의 영화' 선정, 골든 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 상 수상 등 독보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사 하나하나가 주옥 같은 이 영화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책이 나와 시선을 끌고 있다. 바로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 겨울왕국>(길벗 이지톡)이다.
영어 고수들은 영화로 영어를 공부할 때 대본을 통으로 암기하는 학습법을 추천한다. 하지만 이 책은 영화에서 가장 실용적인 표현이 많이 나오는 30장면을 제시한다. 주요 장면 30개를 외우면, 훨씬 적은 노력으로 전체 대본을 외우는 것만큼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이 책의 '3단계 암기 훈련법'에 따라 하루 한 장면씩 한 달만 공부하면 영화 한 편을 독파할 수 있다. <겨울왕국>의 전체 대본을 실어 모든 대사를 영한대역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이다. 또한 디즈니가 추천한 전문 성우가 녹음한 '전체 대본 녹음본'과 '30장면 훈련용 녹음본'을 mp3 CD로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를 돌려보지 않아도 발음을 확인할 수 있다. 각 권 18,000원.

★ 간단 책 소개 ★

30장면 통암기 집중 훈련으로 영화 주인공처럼 말한다!
국내 유일! <겨울왕국> 전체 대본 수록!


영어 고수들은 영화를 외운다!

대한민국 영어 고수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영어 학습법, '영화 대본 통암기'!
영화 대사를 통째로 외우면 표현 그대로 머리에 남아,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다.
유용한 표현은 물론 말하기, 듣기, 문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완벽한 학습법!

하루 한 장면, 30일 안에 영화 한 편을 정복한다!

바쁜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시간 대비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학습법!
필요 없는 장면은 걷어 내고, 실용적인 표현이 가득한 30장면만 외우면
30일 안에 영어 왕초보도 영화 주인공처럼 말할 수 있다!

디즈니 최신 개봉 애니메이션으로 지금 현지에서 쓰는 표현을 익힌다!

영어 학습을 위한 최적의 영화 장르, 애니메이션!
믿고 보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최신 개봉작 <겨울왕국>으로
지금 현지에서 쓰는 신선한 표현을 익힌다!

국내 유일! <겨울왕국> 전체 대본을 영한대역으로 제공한다!
30장면을 집중으로 훈련할 수 있는 워크북은 물론,
전체 대본을 영한대역으로 구성한 스크립트북을 별책으로 수록하여
<겨울왕국>의 주옥 같은 대사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 책 소개 ★

<겨울왕국> 30장면 통암기로 네이티브 따라잡기!

영어 왕초보도 영화 주인공처럼 말할 수 있는 최고의 학습법!
재미있는 영화로 영어를 배우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학습법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자막 없이 영화를 본다고 영어 실력이 늘까요? 영어 고수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영어 학습법은 바로 영화 대본을 통으로 외우는 것입니다. 영화 대본을 통으로 외우면 영화 속 생생한 표현을 익힐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사를 외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문장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듣고 따라 하는 과정 속에서 듣기 능력이 향상되고, 네이티브 같은 정확한 발음을 익힐 수 있습니다. 단언컨대, '영화 대본 통암기'는 재미있는 소스로 그래머, 리스닝, 스피킹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영어 학습법입니다.

영어 학습을 위한 최적의 영화 장르, 애니메이션!
영어 학습법으로 '영화 대본 통암기'를 택했다면 이제 영화를 고를 차례입니다. 슬랭과 욕설이 많이 나오는 영화, 실생활에서 자주 쓰지 않는 용어가 많이 나오는 의학 영화나 법정 영화, SF 영화는 영어 학습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영어 고수들이 추천하는 장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문장 구조가 복잡하지 않으면서 실용적인 표현이 많이 나옵니다. 또한 성우들의 깨끗한 발음으로 더빙 되어 있기 때문에 발음 훈련에도 도움이 되죠. 디즈니의 따끈따끈한 신작 영화인 <겨울왕국>에서 뽑은 실용적인 표현을 익혀 보세요!

전체 대본을 외울 필요 없다! 딱 30장면만 공략한다!
'영화 대본 통암기'에 도전하는 사람은 많지만 성공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대본을 전부 달달달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하지 않은 장면은 걷어 내고 실용적인 표현이 나오는 주요 장면만 뽑아서 외우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이 책은 전체 영화에서 가장 실용적인 표현이 많이 나오는 30장면을 제시합니다. 대표 장면 30개를 외운다면, 훨씬 적은 노력으로 전체 대본을 외우는 것만큼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망증 심한 우리 엄마에게도 통하는 '장면 암기 3단계 훈련법'!
암기에 약한 학습자들은 이 학습법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학습법인 '3단계 암기 훈련'을 잘 따라하면 깜지를 쓰지 않아도 대사가 저절로 외워집니다. ①구문 설명을 보며 내용과 발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 ②오디오 파일을 들으며 대화를 따라 말해 보고 ③역할을 정해 롤플레잉하는 3단계 훈련으로 자연스럽게 대사를 머리에 입력하세요.
'3단계 암기 훈련'으로 영화 속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이 책의 구성 ★

이 책은 스크립트 북과 워크북을 한 권으로 묶어 구성했습니다. 스크립트북에서는 <겨울왕국> 전체 대본을 영한 대역으로 제공하고, 워크북에서는 주요 30장면을 뽑아 통암기 집중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0장면 훈련용 오디오 파일과 전체 대본 녹음 오디오 파일을 mp3 CD로 제공합니다.

★ 이 책의 학습법 ★

* 워크북 학습법

워크북에서는 전체 대본에서 뽑은 주요 30장면을 집중 훈련할 수 있습니다.

STEP 1 장면 파헤치기
장면 속 대화의 구문 설명과 발음 설명을 보며 대본을 완벽하게 이해합니다.

STEP 2 따라 말하기
대본에 표시된 억양, 강세, 연음 표시를 참고하여 오디오 파일을 듣고 따라 말하며 정확한 발음을 익힙니다. 대본을 보며 5회, 대본 없이 5회 반복합니다.

STEP 3 완벽히 외우기
우리말을 보며 영어로 말해 봅니다. 그런 다음, 영화 속 주인공 한 명을 택해 롤플레이를 합니다. 오디오 파일을 들으며 주인공이 된 것처럼 자연스럽게 말하는 연습을 합니다.

STEP 4 유용한 표현 익히기
외운 장면 외에 영화 대본 곳곳에 숨어 있는 놓치기 아까운 표현을 정리했습니다.

REVIEW 다시 보기, 확인학습
5일에 한 번씩 다시 보기와 확인학습으로 외운 표현을 상기합니다.

* 워크북 오디오 파일 활용법

STEP 2 따라 말하기는 대사를 따라 말할 수 있도록 대사와 대사 사이에 pause(잠시 멈춤)이 들어갑니다. 대사는 한 번만 들려 줍니다.

STEP 3 완벽히 외우기의 B 역할 정해 말하기는 롤플레이 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연습할 배역의 대사만 묵음으로 처리됩니다. 효과음이 들리면 주인공처럼 연기하며 말해 보세요.

STEP 4 유용한 표현 익히기는 대표 예문을 한 번씩 들려줍니다. 큰소리로 따라 해 보세요.

* 스크립트북 학습법

스크립트 북에는 <겨울왕국>의 전체 대본과 번역, 단어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본에는 하루에 한 장면씩, 가장 실용적인 표현이 많이 나오는 한 장면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장면을 워크북에서 통암기 집중 훈련합니다.

* 스크립트북 오디오 파일 활용법

전체 대본을 한 번씩 읽어 줍니다. 디즈니 추천 성우가 녹음한 오디오 파일을 들으며 정확한 발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