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 202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미드 영어 이래도 안 들려? - 10점
E & C (English & Communications) 지음/멘토스퍼블리싱

 

미드영어공부 이렇게 해보자~

미드영어가 유행하기 시작한지도 오래되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미드를 통해서 영어를 배우고자 작심하고 뛰어들었다. 하지만 자막없이 미드를 즐겁게 보면서 영어도 학습하고자 했던 부푼 꿈은 어느새 "우리말 독해"실력의 속도만 늘고 있는 처지에 놓인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해서 미드듣기와 영어말하기가 가능해졌다고 하는 한 미드족의 이야기를 옮겨본다. 미드 전문출판사이다보니 많은 미드족들이 연락하면서 많은 충고와 격려를 해주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는 미드 에피소드의 원음만 따로 떼서 그리고 그것도 여러번 반복해서 들을 수 있도록 녹음을 하고 이를 들으면서 외웠다고 한다. 물론 한 에피소드를 외울 정도로 듣고 따라 말하는데 드는 시간은 엄청 걸렸다고 한다. 이렇게 미드 에피소드 몇 편을 끝내고 나니 그 다음부터는 미드를 보는데 잘 들려 재미있게 볼 수 있었으며 또한 미드학습에 가속도가 붙었다고 한다. 이제는 물론 다 들리는 것은 아니지만 자막없이 미드를 충분히 이해하고 즐기고 있으며 또한 영어말하기도 가능하다고 한다. 난 그가 말하는 영어표현들 그리고 자연스럽게 나오는 영어문장들을 보고 그의 말에 확신을 가졌다.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모든 사람이 다 이렇게 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미드족이 투자한 그리고 노력한 시간의 일부라도 내서 학습한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다. 미드표현 몇개 공부해놓고서 그리고는 미드영어 듣기가 어렵다고 투덜거리면서 오로지 한글자막만 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위 미드족의 경우에서 보듯이 항상 결과는 기울인 노력에 비례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개인차에 따라서 결과가 다를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기적처럼 노력없이 편하게 미드고수, 영어고수가 될 수 있는 길은 없는 것이다.

미드영어, 이래도 안들려?

이 책 <미드영어, 이래도 안들려?>는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드영어 듣기의 첫 관문을 통과할 수 있도록 기획된 책. 쉽게 말하면 위 미드족의 학습방법의 일부를 이 책을 통해서 이룰 수 있도록 꾸며졌다는 이야기이다. 문장의 앞부분인 '주어+조동사,' 그리고 '의문사+조동사+ 주어'의 경우를 집중적으로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친절하게 정리하였다. 물론 이 부분이 문장의 핵심은 아니다. 서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문맥에서는 주어나 조동사를 빼고 얘기하는 것을 보면 결코 문장의 핵심은 아닐 것이다. 그런데 왜 이렇게 많은 지면을 통해서 문장의 앞부분 듣기에 올인을 했을까…. 문장의 앞부분을 듣자는 목표는 실은 문장의 핵심부분인 '동사+목적어~' 부분을 더 잘 듣기 위한 기능적인 목적에 있다. 갑자기 툭 튀어나오는 문장의 앞부분에 화들짝 놀라서 이게 무슨 말인가 생각하다가 결국 뒤에 나오는 문장의 핵심부분을 놓치게 되고, 자연 네이티브의 말을 듣고자 하는 열망은 완전히 망가지고 만다. 따라서 문장의 앞부분에 어느 정도 자신이 생기면 네이티브와 얘기할 때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고 자연 다음에 나오는 문장의 핵심부분을 좀 더 차분하게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미드영어 단숨에 따라듣기

뭐든지 노력없이 되는 것은 없다. 그것도 제대로 먹히는 노력이어야 한다. 아무리 들어도 미드가 안들리는 것은 다 이유가 있는 것이다. 투자한 노력의 시간이 부족하거나, 노력의 방법이 잘못된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쪼록 <미드영어, 이래도 안들려?>를 통해서 답답한 미드영어 듣기라는 큰 목표의 올바른 첫삽이 되기를 그래서 미드영어를 단숨에 따라듣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2] 구성 및 특징
<미드영어 이래도 안들려> 특징 1 미드영어에 나오는 문장의 앞부분을 집중적으로 정리하였다 .
2 문장의 앞부분에 익숙해져서 문장의 핵심인 동사 + 목적어 부분에 더 귀를 기울일 수도록 하였다 .
3 know, think 등 문장을 감싸는 기본동사패턴들을 익혀 , 역시 문장의 핵심에 더 많은 투자를 하도록 꾸며져 있다 .
4 MINI TEST 를 통해 얼마나 열씨미 학습했나를 확인할 수 있다 .
5 네이티브들이 미드영어의 속도에 맞게 빠르게 녹음하여 실전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미드영어 이래도 안들려> 구성
Before You Start : 미드영어, 어떻게 들어야 하나?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미드가 안들리는 이유를 찾았다"를 통해 미드영어가 왜 안들리는지, 미드영어를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정리하여 미드영어듣기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Section 1 : 이게 왜 안들려?
"주격대명사+조동사"의 만남에 대해 집중적으로 파헤쳤으며

Section 2 : 의문사, 이래도 안들려?
"의문사+조동사+주격대명사"가 어울리는 현장을 급습해 그 정체를 밝혔다.

Section 3 : 이건 또 왜 안들려?
기본동사인 think, know, believe, say, want 등의 동사가 만들어내는 문장패턴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으며,

Supplements : 알아두면 더 잘 들리는 미드단골표현 101
끝으로 "알아두면 더 잘 들리는 미드단골표현 101"에서는 반복적으로 자주 나오는 미드표현들을 듣는 연습을 해볼 수 있게 하였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