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문법

모질게 영어 어법 구문 당당

모질게 영어 어법 구문 당당 - 10점
최종열 지음/21세기북스(북이십일)

"한 권으로 끝내는 구문 어법 종합서"
워크북 + 가이드북 + Word Test Sheet

『어구 당당』은 학교 현장으로부터 "기본에서 핵심에 이르는 모든 어법을 한 권으로 끝낼 수는 없을까? 그리고 좀 더 가능하다면 어법과 구문을 한 권으로 끝낼 수는 없을까?"하는 관점에서 기획되었다. 그리하여 기존 교재의 구성을 뛰어 넘는 형태의 교재로 완성되었다. 본 교재는 내신 및 수능을 준비하는 중고등학생들뿐 아니라 단기간에 어법을 정리하고, 독해능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실질적인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본 교재는 모든 문제 및 구문에 대해 구어체 표현으로 자세한 설명을 함으로써 마치 강의를 들으며 교재를 접하는 듯한 착각에 빠지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기본적인 개념, 문제, 구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비슷한 내용이나 설명이 교재 전체에 걸쳐 여러 번 반복되어 설명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는 마음으로 또는 소설 책을 읽는 마음으로 편하게 3번 이상만 정독하면 어법에 대한 자신감 및 독해 능력 향상을 체험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더욱이 교/강사의 편의를 위해 Word Test Sheet를 파일로 작성된 교안을 제공하고 있다.

□ 문법 총정리

문법 내용은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다루어지는 모든 내용을 총정리 함으로써 학생들이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요약형태로 정리하여 놓았다. 이는 저자가 고등학교 시절 직접 공부했던 어법의 기본, 종합 교재부터 대학교시절 토플 및 공인외국어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그리고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접했던 각종 어법 내용들을 각 단원 별로 3~5페이지 분량으로 정리해 두었기 때문에 이 한 권만 있으면 거의 모든 문법내용을 단기간에 총정리 할 수 있다.

□ 어법과 구문을 동시에 해결

본 교재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어법과 구문을 동시에 접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본 교재의 어법설명부분에서 사용되는 예문은 우리의 교실 현장에서 많이 활용될 수 있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 친근감 있는 영어표현을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예문 들을 통해 이전에 어법을 공부하며 경험하였던 단조로움을 피하고 훨씬 재미있는 학습이 될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17년간에 걸친 수능 기출 문제와 대수능 및 교육청 모의고사 문제 및 지문을 활용하여 최근의 수능 경향에 적절하게 대비할 수 있게 하였다. 무엇보다도 각 unit마다 어법의 내용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구문을 연결함으로써 문장 속에 어법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통합적인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게 하였다.


□ Word Test Sheet 교안

교사와 강사의 편의를 위해 각 유닛 별로 100개의 단어를 추출해 Word Test Sheet을 만들어 제공한다.

'추천영어교재 >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GRAMMARING  (0) 2011.01.04
김대균의 토익 공식 문법편  (0) 2011.01.04
a와 the의 저력  (0) 2010.09.20
Grammar Gateway Basic  (0) 2010.09.20
Longman Grammar Joy 1  (0) 201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