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W TOEIC Speaking Start


W TOEIC Speaking Start - 10점
조은경 지음/윈글리쉬닷컴

W TOEIC Speaking START는 각 Part별로 뼈대를 세우고 그 뼈대를 탄탄히 하면서 살을 붙여 가는 순서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책은 크게 TOEIC Speaking의 기본 다지기와 모의고사 5회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OEIC Speaking의 기본 다지기의 세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진단 평가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각 Part별 문제를 체험해보는 단계입니다. 실제 시험이라는 생각으로 시간을 정확히 재고 입을 열어 답해봅시다.

2. 공략 기술과 고득점 팁
각 Part별 공략 기술과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전략을 연구하는 단계입니다. 학습 방향을 설정하고 공부 방법을 이해하는 데 목적이 있으므로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꼼꼼히 읽어보고 넘어갑시다.

3. 뼈대 세우기
앞에서 소개한 공략 기술과 고득점 팁을 바탕으로, 시험에 적용할 실질적인 패턴과 노하우를 익히고 실전에 대비하여 무장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므로 암기해야 할 부분은 반드시 암기하고 머릿속에 완전히 각인이 될 때까지 반복 학습합시다. 모든 내용은 반드시 입을 열어 소리 내어 말해야 합니다. 즉, 머릿속에서만 내용이 떠오르면 안 되고 입에 말이 완전히 밸 때까지 연습해야 합니다. 제공되는 오디오 파일은 항시 휴대하고 다니면서 숙달될 때까지 계속 듣고 입으로 따라 하도록 합시다.

4. 기출 문제 유형별 뼈대 굳히기 훈련
기출 문제 유형을 분석하여 앞에서 익혔던 패턴을 문제에 적용해보는 연습을 함으로써 뼈대를 단단히 다지는 단계입니다. 실전 감각을 키우는 데 취지가 있으므로 반드시 입을 열고 큰 소리로 답하면서 연습에 임합시다. 문제를 푼 후에는 반드시 모범 답안을 확인하고 원어민의 음원을 들으면서 함께 읽어보도록 하세요. 자신의 답안과 비교하면서 구체적인 팁을 얻고, 자신만의 말하기 스타일을 만들어갑시다.

5. 살찌우기
보충 훈련과 어휘 학습을 통하여 앞서 만들어 놓은 뼈대에 살을 붙이는 단계입니다. 제시된 보충 훈련에서는 각 Part 연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니 실제로 학습에 적용해보기를 권합니다. 어휘력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꾸준히 다양한 표현들을 익혀 나가야 합니다.

6. Mini-Test
실전 문제를 통하여 실전 감각과 자신감을 얻고 간단히 학습 성과를 진단하는 단계입니다. "Practice makes perfect."라는 말처럼, 실전 상황에서 연습하는 것만큼 좋은 훈련은 없습니다. TOEIC Speaking의 기본 다지기에서 연습했던 모든 내용을 복습한 후에 실전에 임하는 마음으로 5회분의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시험장에 가시기 바랍니다.

'추천영어교재 >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1 TOEFL Speaking 에이원 토플 스피킹  (0) 2011.01.01
토마토 Speaking flow  (0) 2011.01.01
한일의 한국에서 유일한 말하기 영문법  (0) 2010.11.24
박장대소  (0) 2010.11.11
똑똑한 여행 영어  (0) 2010.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