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듣기

Pro TEPS Listening

Pro TEPS Listening - 10점
이익훈 지음/아이크북스

TEPS Listening 교재의 바이블 It's TEPS LC의 저자이자 Eye of the TOEIC, Ear of the TOEIC 저자이기도 한 故 이익훈 선생이 집필한 마지막 교재다. 3년간 TEPS Listening에서 등장한 기출 표현들을 분석하여 실제 시험에 가장 많이 등장한 주제 표현 약 1,000여개를 Part 1, 2에서는 출제빈도별로, Part 3, 4에서는 문제 유형별, 주제별로 정리하였다. 이 출제빈도 상위 표현들만 확실히 암기하고 있어도 TEPS Listening에서 상당한 성적을 향상 시킬 수 있다. 3년간 출제된 기출문제를 변형하여 총 658문항을 실었다. 분량도 적당하여 부담이 없고, Daily TEPS 문제 풀이, MP3 녹음자료, 부가 학습 자료, 교재어휘테스트 등 추가 학습을 온라인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www.proteps.com/www.ike.co.kr)

▶TEPS 최신 경향을 철저히 반영한 기본서
Pro TEPS Listening은 TEPS 기출문제를 완전 분석하여 출제 경향과 난이도를 그대로 반영하고,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하게 만들어진 문제와 지문을 수록해 놓은 최고의 TEPS 기본서다.

▶가장 많이 출제된 표현을 출제빈도별, 주제별로 정리
TEPS Listening에서 가장 많이 출제된 핵심표현을 Part 1, 2에서는 빈도별로 가장 많이 나오는 순서대로 Unit을 구성하였다. Unit 1이 가장 많이 출제된 표현이고, 그 다음 순으로 Unit 2, Unit 3로 이어진다. Part 3, 4에서는 주제별로 가장 많이 출제된 표현을 각 Unit 뒤에 받아쓰기 연습 형태로 정리하였다. 받아쓰기 연습을 하다보면 출제빈도 최상위 표현을 저절로 암기하게 된다.

▶유형별 문제풀이 공략법 제시
시험에 출제되는 질문 유형을 알기 쉽게 5개의 Unit으로 구분하여 각 문제 유형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단계별로 소개하였다.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집중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문제 유형에 따른 해결방식에 익숙해지도록 하였다.

▶친절하고 상세한 해설
답이 되는 이유를 먼저 설명한 후 답이 될 것 같은 오답 보기가 답이 안 되는 이유를 덧붙여 설명하였다. 그리고 오답 Study를 통해 정답을 제외한 나머지 보기들도 학습할 수 있으며, 정답을 고를 수 있는 키워드 문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표시하였다.

▶베타테스터를 통한 검증된 난이도의 문제
TEPS를 철저히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문제와 지문을 수록하였으며, 이익훈어학원 수강생들을 베타테스터로 선발하여 교재의 모든 문제를 풀어보게 하여 전 문제를 사전 테스트를 통해 검증하였다. 이처럼 Pro TEPS Listening의 문제는 TEPS와 가장 유사한 문제이며 가장 유사한 난이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