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One-minute Speaking


One-minute Speaking - 10점
이남복 지음/홍익미디어플러스

필자가 이 책을 집필하게 된 이유는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책이 표현 위주로 되어 있어 표현 하나하나를 배운다는 점에서는 좋지만 ‘말하기 능력’이 강조되는 현 시대에서는 기존에 책으로는 다소 부족함이 있다고 생각됐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기 능력’이란 짧게 끝나는 단문을 포함해 자기의 생각이나 의견을 길게 말하는 장문을 포함한다. 표현 위주로만 공부하다 보면 좀 길게 말할 때나 의견을 전달할 때 어려움이 있다. 또한 영어면접이나 토익 스피킹, 토플 등 각종 스피킹 시험에서는 단문 위주로 끝나는 회화로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필자는 짧은 표현 + 1분 스피치의 필요성을 느끼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본 책을 집필하게 됐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

★ 인기 미드/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표현들 총망라
미드/영화에 자주 나오는 주요 표현과 파생된 표현을 묶어 2,000개 이상이 수록되어 있어 이 책을 학습하면 더욱 재미있게 미드를 시청할 수 있다.

★ 체계적인 장르별 미드 영어 표현집
Action / Adventure, Thriller & Crime, Comedy, Romance & other genres, Science-Fiction 등 다양한 장르의 미드/영화 표현을 학교 & 가정생활, 사회생활, 일상생활, 사랑과 연애, 그리고 범죄와 수사로 분류하여 정리하였다.

★ 영어 면접이나 토익?토플 스피킹에 강해지는 1분 스피킹
말하기 능력은 단문이나 표현 위주로의 학습으로는 향상시키기 어렵다. 단문 위주의 회화를 극복하기 위해 One-minute Speaking 코너를 두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모범 글을 따라 읽고 자기 글을 만들다보면 만족할만한 영어실력을 갖게 될 것이다.

★ 실제 상황의 대화 예문과 각 표현의 뉘앙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
네이티브들이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살아있는 영어표현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놓았다.

★ 혼자서도 훈련할 수 있는 셀프테스트
주요 표현들을 스스로 훈련할 수 있는 코너이다. 앞에서 학습한 표현들을 충분히 자기 것으로 만들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