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OPic 표현 사전, LTS 영어연구소, 사람in, 사람인

 

국내 최다 예상 문제와 답변 문장이 수록된 OPIc 표현 사전 탄생!
내 상황과 경험에 맞는 문장을 골라 나만의 맞춤 스토리를 만들자!


OPIc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추출한 108개 주제, 5000여 개의 방대한 양의 답변 문장이 수록된 국내 최초의 OPIc 표현 사전이다. OPIc 출제 위원이 출제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빠짐없이 담고 있는 <OPIc 표현 사전>은 자신의 상황과 경험에 맞는 문장을 골라 나만의 맞춤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OPIc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학습자부터 IM 이상의 상위 등급 획득을 목표로 한 학습자까지 누구라도 원하는 답변을 찾을 수 있다. 롤플레이와 돌발 주제도 다양하게 다루고 있어 고급 레벨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에게도 유용하다. 특별 보너스로 책 속의 모든 답변 문장을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으로 듣고 훈련하면서 나만의 답변 앨범을 만들 수 있는 MP3 CD가 제공되며, Actual Test 5회분을 통해 실전 감각도 키울 수 있다.

l특별 보너스l
1 오디오 표현 사전 MP3 CD
2 Actual Test 5회분
3 오픽 정복을 위한 12가지 비법 & 자연스러운 화법 연출, 문장 연결 요령

이 책의 특징
내 상황과 경험에 맞는 문장을 골라 나만의 맞춤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OPIc 표현 사전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추출한 108개 주제 5000여 개 답변 문장 수록


OPIc 출제 위원이 출제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빠짐없이 담고 있는 <OPIc 표현 사전>은 자신의 상황과 경험에 맞는 문장을 골라 나만의 맞춤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OPIc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학습자부터 IM 이상의 상위 등급 획득을 목표로 한 학습자까지 누구라도 원하는 답변을 찾을 수 있다. 특별 보너스로 책 속의 모든 답변 문장을 네이티브 스피커의 음성을 들으면서 훈련하고 나만의 답변 앨범을 만들 수 있는 MP3 CD가 제공되며, Actual Test 5회분을 통해 실전 감각도 키울 수 있다.

l특별 보너스l
오디오 표현 사전 MP3 CD l Actual Test 5회분 l 오픽 정복을 위한 12가지 비법 & 자연스러운 화법 연출, 문장 연결 요령

1 New OPIc의 최신 경향을 반영한 최다 주제 수록
최근 변화한 OPIc의 설문 조사 항목을 포함해, OPIc 시험에서 출제 가능한 주제 최다 반영!

2 어떤 문제에도 답변 가능한 문장 표현 사전
주제별로 필요한 답변 문장을 최다 수록하여, 내가 만든 스토리라인에 따라 답변을 완성할 수 있는 마이 스토리 뱅크(My Story Bank)!

3 나만의 답변, 쉽고 빠르게 완성
문장 훑어보는 시간 5분이면 충분! 내가 원하는 문장을 찾아 조합만 하면 답변 완성!

4 나만의 답변 음원 앨범
내가 선택한 문장으로 답변을 완성한 후, MP3 음원을 모아 저장하면 나만의 답변 앨범 탄생!

5 풍부한 실전 예상 문제 수록
주제별 최다 출제 예상 문제와 더불어 실전 모의고사 5회분으로 실전 적응력 향상!

스토리를 고르고 조합하면 답변이 완성되는
OPIc 표현사전

표현사전에서 한글 해석을 먼저 읽어보면서 스토리를 골라 문장을 나열하면
나만의 답변이 완성됩니다.
OPIc 표현사전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대충 시험 봤다가 실패했다
답변을 준비할 시간이 없다
나만의 답변을 준비하고 싶다
긴 답변은 외우기 힘들다
짧아도 임팩트 있는 답변을 원한다

이 책의 활용법
Step 1 설문 항목 작성하기
이 책의 모든 내용을 공부할 필요는 없다. 내가 선택한 주제에 해당하는 내용만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된다. 해당 주제 페이지를 찾아가 질문을 파악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 노트를 작성해놓으면 OPIc 시험을 위한 액션 플랜은 일단 완성되는 것이다. 목차를 보면서 02 여가 활동부터 05 휴가/출장까지 16가지 주제를 선택해서 적는다. 학생편 필수 주제는 문제 번호 001~007, 013~016 중 선택하고, 직장인편 필수 주제는 001, 002, 008~016 중 선택한다.

Step 2 Study Planner 작성하기
스터디 플래너 빈칸에 선택한 주제 16가지를 적고 목차를 참고해서 작성하고자 하는 답변 목록을 만든다.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 학습 플랜 예시를 참고하여 나의 학습 플랜을 작성한다. 선택한 주제와 해당 주제의 답변을 준비할 문제를 적은 다음, 학습 정도를 확인하는 데 활용한다.

Step 3 예상 문제와 답변 준비
배경 설문조사에서 체크할 주제 항목을 정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해당 주제에 대한 예상 문제와 답변을 준비하는 시간이다. 먼저 ‘여가 활동’ 주제의 음악 감상 항목의 예를 살펴보면, 해당 페이지에 제시된 빈출 질문의 내용을 파악하고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만들 문장을 표현사전에서 골라 재구성한다.

Step 4 나만의 맞춤 답변 앨범 만들기
답변 문장을 골라 답변을 완성했으니 이제 열심히 연습하는 일만 남았다. 각 문제의 문장들은 각각 하나의 음성 파일로 준비되어 있다. 내 상황과 경험에 맞는 답변 파일만 모아 나만의 답변 파일 폴더에 담아 다니면서 여러 번 답변하는 훈련을 한다.

Step 5 Actual Test 5회분으로 실전 감각 익히기
아무리 나만의 답변을 많이 만들어서 철저히 준비했다 해도 실전 감각이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시험장에서 당황하여 멍하게 있다 나오지 않으려면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워야 한다. Actual Test에서의 포인트는 모범 답변이 아니라 실전 문제의 구성과 흐름을 익히는 것이다.

< 나만의 MP3 답변 앨범으로 학습하는 순서>

1 답변 문장 번호대로 앨범을 완성한다.
2 문제를 먼저 듣고 우리말 스토리를 기억하면서 말해본다.
3 나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MP3를 들으면서 따라 말한다.
4 잘 외워지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내용이 있다면 그 문장 파일을 제거하고 새로운 문장 파일을 추가할 수 있다.
5 입에서 저절로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따라 말하기 연습한다.
6 자신감이 붙으면 뒤에 있는 Actual Test에 도전해보고 같은 방식으로 답변 앨범을 만들어 연습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