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I'm Your Book, 네이티브는 왜? 영어동사구를 사용해서 말하는 걸까? The calling, 삼영서관

 

네이티브들은 왜! 쉬운 동사구를 사용하여 대화를 할까요?

- 네이티브들은 어려운 단어를 암기해서 사용하지 않고 기본동사의 의미에 전치사를 붙여 다양한 의미로 확장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 기본 동사 look(보다)에 어떤 전치사를 붙이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의미로 쓰입니다.
look + at = ~를 보다 look + up = 올려다보다
look + down = 내려다보다 look + for = 찾아보다

- 동사에 전치사를 붙여 활용하게 되면 동사의 동작이나 상태 등의 정확한 뉘앙스를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 일어나다
get up = 잠이 깨어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동작에 초점을 맞춘 표현
wake up = 잠이 깨어 눈을 뜬 상태에 초점을 맞춘 표현


▶아직도 동사구를 학교에서 시험대비를 위한 숙어로만 생각하시나요?
- 동사구는 이제 말하기에 필요한 필수 학습요소입니다


다음 표현들은 한국식 동사표현과 네이티브식 동사표현의 차이입니다.

한국식 vs 네이티브식
입다 : wear put on
충돌하다 : collide run into
착수하다 : initiate set about
설립하다 : establish set up

>이런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 어휘 좀 외웠다 자부하지만, 막상 회화를 하려면 동사 선택부터 말문이 막히는 당신!
- 즐겨 보는 미드에서 톡톡 나오는 쉬운 동사구, 귀에는 들리는데 무슨 뜻인지 몰라 좌절했던 당신!
- 영어 교재는 많이 구입했지만, 양적인 부담으로 시작하지도 못하고 공부한 표현 활용도 못하는 당신!
- 영어 동사 활용의 지름길을 두고 5천 단어 외우기라는 먼 길을 돌아가던 당신!
- 회화나 영작을 할 때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동사구 표현사전이 간절했던 당신!

▷ 이 책의 구성과 특징

1. 양보다는 질적으로 엄선한 동사구 표현
기존에 출간된 도서 중에는 단어장처럼 하나의 동사구에 여러 개의 뜻을 알려주고, 확장된 뜻까지 합쳐 몇 천 개나 되는 것도 있습니다. 물론 양적으로 많이 알고 넘어가면 좋겠지만 오히려 학습자에게 부담만 됩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원어민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 어휘 230여 개를 엄선하여, 동사구 500여 개를 제시하였습니다.

2. 한국어로 제시된 동사구 표현
동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동사구를 제시한 책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동사구를 몇 백개씩 외운다고 해도 실제로 외국인을 만났을 때 적당한 표현을 떠올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하고 싶은 말을 먼저 우리말로 떠올리고 그에 맞는 표현으로 바꾸는 과정을 거치는 점을 고려할 때 한국어 중심으로 학습하면 좀 더 수월하게 원하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의미에 해당하는 다양한 동사구를 함께 수록하고 그 중 더 많이 사용하는 어휘를 우선순위에 놓았으며, 각 표현이 가지고 있는 쓰임새와 미묘한 뉘앙스의 차이도 함께 설명하였습니다. 같은 의미로 자주 쓰이는 단독 동사, 또는 ‘동사+명사’로 이루어진 구(句) 등도 제시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3. 생생한 회화를 통해 동사구의 의미와 영어 회화를 한 번에
문장을 통한 예문뿐 아니라 실제 회화에서 사용되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모든 구(句)에는 회화 예문이 있습니다. 집, 학교, 직장, 여행 등 일상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살아 있는 회화 예문을 통해 동사구의 실제 쓰임새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4. 필요한 동사구 표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한/영 INDEX
내가 써 먹을 표현을 바로 찾을 수 있어야겠죠. 공부했던 그 표현이 막 떠오르지 않을 때 바로 찾을 수 있도록 가나다 순과 ABC 순으로 정리된 INDEX를 제공합니다.

5. 많이 쓰이는 전치사 정리
앞에서 공부했던 동사구를 전치사 중심으로 다시 복습할 수 있습니다. 많이 나오는 전치사 19개와 부사 1개를 대표적 의미별로 정리하였습니다.

6. 원어민이 녹음한 MP3 파일
모든 문장과 회화 예문은 원어민의 녹음이 제공됩니다. 영어 회화는 눈으로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귀로도 함께 익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