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문법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영어구문 2 - 전은지, 투리북스

 

Prep 1 Vocabularies

본문을 읽기 전 첫 번째 준비 단계로, 본문에 나오는 단어를 먼저 학습합니다. Prep 1을 학습할 때 해당 단어와 함께 파생어, 유의어, 반의어, 관련 숙어 등도 학습하면 어휘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Prep 2 Idioms & Structures

본문에 들어가기 전 두 번째 준비 단계로, 본문에 나오는 숙어, 관용적 표현을 미리 학습합니다. 또한 짚고 넘어가야 할 관련 핵심 구문도 문법 설명과 함께 정리되어 있어 Prep 2를 통해 idioms와 structures를 먼저 익히면, 본문을 더 쉽고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Let's Laugh!

영어 읽기의 지루함은 최소화하고 재미를 최대화하기 위해 funny short stories를 읽기 자료로 구성한 본문 지문을 읽습니다. 앞서 Prep 1과 Prep 2를 통해 본문에 나오는 단어와 숙어, 관용 표현, 그리고 기본적인 문법 구문까지 학습했다면 본문 지문은 수월하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지문은 후반부에 punch line (웃음을 나오게 하는 결정적인 재미있는 문구)이 나옵니다. 지문을 읽을 때 이 지문이 어떻게 joke가 될 것인지 예상하며 차근차근 읽어 가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을 읽다보면 밑줄, 빈칸 등이 나오는데, 이는 이어지는 다음 과정인 Check It Out의 문제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앞뒤 문맥에 유의하며 읽습니다.

Check It Out

본문 지문을 다 읽은 후에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 문제를 풀며 지문에 나온 부분을 다시 확인하며 학습합니다. 문제는 지문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묻는 독해 문제와 지문에 나온 어휘, 문법 등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rep 1과 Prep 2를 학습하고 지문을 1회 이상 정독하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을 것입니다.

CROSSWORD PUZZLE

지문 세 편당 crossword puzzle이 하나씩 들어가 있습니다. 각 퍼즐의 정답은 앞서 학습한 세 편의 지문에 나온 단어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미있게 퍼즐을 풀면서 단어를 복습할 수 있습니다.

정답 및 해설

본문 해석은, 간혹 의역이 가미된 경우도 있으나 매끄러운 의역보다는 독해 학습에 초점을 맞추어 직역 위주로 되어 있습니다. 독해력 향상을 위해 스스로 의미를 파악할 수 있을 때까지 최대한 영문을 반복해서 읽고 난 후 한글 해석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답 역시 문제에 나온 문장을 직역 위주로 해석하였고, 정답과 함께 간단한 해설을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