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

웰컴투 콩글리쉬 (Welcome to Konglish)

웰컴투 콩글리쉬 - 10점
유애니.유동준 지음/이은비
영어 때문에 고생해본 경험과, 한국인이 영어를 배우는데 갖고 있는 문제점 분석을 바탕으로 만든 영어학습서. 저자는 우리말 토씨를 근원으로 한 영어구조훈련과, 오차범위의 개념을 도입한 영어발음훈련을 영어학습의 대안으로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하여 훈련하면 영어실력이 늘 수 있을 것이다.



유동준 - 국어학과 언어학을 공부했으며 이후 미국 켈리포니아주 사립대학 교육국(CPPVE)대학인가 실사위원(site review committee member)등으로 일했다. 저서로는 「실직은 기회다」(국민일보사), 「달란트교육혁명」(두란노), 「노년의 인생학」(김영사)등 20여권이 있다.

유애니 - 교육 상담학을 전공했으며 이후 해외 한국유학생들을 위한 메거진인「길과 얻음」의 발행인으로 일하면서, 아울러 미국 DIA University의 설립 이사, 이은비 인터넷스쿨 영어 강사 등으로도 일해오고 있다. 저서로는 「마지막 안녕이라고 말하는 것은 슬프다」(쿰란출판사)등이 있다.




"고향땅 노스 캐롤라이나를 떠나, 한국에 온 나는 1981년 2학기 동안, 연세대 한국어학당에서, 엮은이로부터 한국어를 배웠다. 엮은이는 한국어의 어순구조인 (주어)(장방시)+(whowhat)+(동사)훈련과, 스피드 뤼이딩 훈련을 통해서, 우리에게 한국어를 가르쳤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현재의 나의 한국어 구사능력은, 대부분 그때 그 훈련을 통해서 배양된 것이었다........엮은이의어순구조와 speed reading을 통한 그러한 언어 학습법은, 영어를 배우는데도, 확실히 유효한 학습법이라 확신한다." - 전 한남대 영어학부 교수 챨스 힐

"아이에게 모국어를 가르치는데 실패한 엄마는 단 한사람도 없다. 따라서 엄마의 방법으로 영어를 익히면 짧은 시간의 학습으로도 놀라운 성과를 거둘수 있게 된다. 이 책이 바로 그 책이다." - 전 부산대 영문과 교수 안 정 헌

"이 책은 우리말 토씨를 근원으로 한 영어구조훈련과, 오차범위의 개념을 도입한 영어발음을 영어학습의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다. 열심히 영어를 공부하는데도, 여전히 영어때문에 주눅 들어 사는 분들 누구라도, 이 책을 통하여 훈련하면, 영어에 큰 진전을 볼 수 있겠다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추천하는 바이다." - 5차원전면교육 창시자, 몽골국제대학교총장 원동연

    

추천의 글
제1부 대한민국 최고의 영어학습법
제2부 (주동)+(whowhat)+(정방시) 훈련과 영어식 발음훈련
01강 [주어+동사] 훈련과 /f/ 발음
02강 [전명구] 훈련과 /v/ 발음
03강 영어공부와 인식구조(1)와 /b/ 발음
04강 [특별한 형태의 동사] 훈련과 /p/ 발음
05강 [목적어] 훈련과 /r/ 발음
06강 영어공부와 우리말 토씨(1)와 /TH/, /th/ 발음
07강 [간접목적어] 훈련과 /z/ 발음
08강 [목적보어] 훈련과 /n/ 발음
09강 [부정사구명사구] 훈련과 /g/ 발음
10강 [부정사구형용사구]훈련과 /l/ 발음
11강 [원형부정사] 훈련과 /ph/, /j/ 발음
12강 [부정사구부사구] 훈련과 /h/ 발음
13강 영어공부와 우리말 토씨(2)와 /d/ 발음
14강 [명사절] 훈련과 /t/ 발음
15강 구, 절 훈련과 /c/ 발음
16강 [형용사절] 훈련과 /k/ 발음
17강 [부사절] 훈련과 /m/ 발음
18강 영어공부와 인식구조(2)와 /s/ 발음
19강 의미구조와 /w/ 발음

제3부 영어가 되게 하는 웍북
웍북(1) (주동)+(whowhat)+(장방시)훈련
웍북(2) 영어식 발음훈련

참고문헌


    

이 책은 영어 때문에 고생해본 경험과, 한국인이 영어를 배우는데 갖고 있던 문제점들을 분석을 바탕으로 해서 만들어진 책이다.

특히 우리말 토씨를 근원으로 한 영어구조훈련과, 오차범위의 개념을 도입한 영어발음훈련을 영어학습의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다.

열심히 영어를 공부하는데도, 여전히 영어 때문에 주눅 들어 사는 분들 누구라도 이 책을 통하여 훈련하면 영어에 큰 진전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