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원어민도 깜짝 놀란 기적의 한글영어


원어민도 깜짝 놀란 기적의 한글영어 - 10점
김종성.장춘화 지음/윈타임즈

고마워요 한글, 재밌어요 영어
귀에 쏙쏙 들어오고 입에 착착 달라붙는 영어는 알파벳을 몰라도, 한글만 알면 귀에 들리는 대로 입에 줄줄 붙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저자는 공부하기 싫어하는 시골 아이들을 데리고 재미있는 한글영어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글영어 체험자들은 나이를 불문하고 하나같이 원어민과의 대화가 두렵지 않고 심지어 원어민에게 발음이 좋다는 칭찬을 받기도 한다. 이 책은 한글의 우수한 장점을 살려 통문장을 연음까지 완벽하게 처리해준다. 만화영화를 보면서 한글영어를 공부하게 되는데 그야말로 말도 안 되는 영어?를 말이 잘되는 영어!로 바꿔버린 혁명이라 할 수 있다.
분명 영어인데 영어가 아닌 것 같다는 한 체험자의 말은 그만큼 쉽고 재미있음을 뜻한다.
"엄마, 이거 뭐야? 뭐 이래? 뭐, 이런 게 다 있어?"
편집과정 중 편집자의 자녀에게 적용해 본 결과 아이는 이런 반응을 보였다.
유치하고 말도 안 되는 방법이라 생각하면서도 엄마의 부탁이라 한번 해 보았는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영어가 된다며 신기하다고 했다.

이 책의 구성
한글영어를 임상적으로 성공한 사례와 한글영어의 특징과 장점을 다룬 이 책은 한글영어를 체험한 사람들의 추천으로 시작된다. 한글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지구상에 존재하는 어떤 언어도 한글로 표기할 수 있음을 알리고 또 저자가 직접 개발한 발음기호를 통해 만화영화나 전래동화를 보며 연습을 할 수 있게 실습편을 따로 엮었다.
저자의 학습 방법을 그대로 끌어와 전래동화를 다룸으로써 한글로 적힌 발음을 읽고 난 후 나도 모르게 막히는 단어 없이 영어 문장을 술술 연음으로 읽게 된다. 또 각 문장마다 나오는 단어를 미리 답까지 주고 무리 없이 단어를 읽고 써가며 외울 수 있게 따로 단어장을 숙제로 내주는 형태로 구성하였다.
실습편의 전래동화 피터팬은 저자가 직접 강의하고, 녹음한 내용을 mp3 CD에 담았다.

추천의 글
저자 서문

고마워요 한글 재밌어요 영어

한글영어의 검증된 효과 / 시골 아이들도 잘하는 한글영어 / 비싸고 효과 없는 영어 교육 / 왜 한글영어를 시작하게 되었나 / 말문이 트이는 한글영어 / 만화영화 한글영어에 눈뜨다 / 한글영어 학습 현장 / 한글영어로 키운 우리 아이 / 한글, 무시하지 말자

말도 안 되는 영어? 말이 잘되는 영어!

왜 한국인은 영어를 잘 못하는가 / 한글영어로 콩글리시를 극복한다 / 1만 1680시간의 법칙을 넘어서는 두 원칙 / 한글영어 단어 암기법 / 외국어 학습의 결정적 시기 / 한글영어로 자신감을 회복하자 / 한글영어의 일석이조 효과 / 한글영어 체험기

한글영어 발음의 원리

r 발음 / l 발음 / f 발음 / p 발음 / v 발음 / b 발음 / k와 qu 발음 / th 발음 / ch 발음 / gh 발음 / ph 발음 / sh 발음 / sc, sp, st 발음 / 알파벳의 한글 소리표

귀에 쏙쏙 입에 착착

학습 방법 / 단어장 쓰는 법
피터팬 / 신데렐라

보고 즐기며 배우는 만화영화 한글영어

밤비 / 백설공주 / 피노키오 / 피터팬 / 타잔 / 다이너소어 / 미녀와 야수 / 몬스터 주식회사 / 인크레더블 / 신데렐라 / 헷지 / 인어공주 / 뮬란 / 앤트 불리 / 라이온 킹 / 슈렉 / 토이 스토리 / 알라딘 / 정글북 / 잠자는 숲속의 공주 / 곰돌이 푸 / 코디와 생쥐 구조대 / 아더왕의 검 / 쿠스코? 쿠스코! / 아이스 에이지 / 아나스타샤 / 101마리 강아지 / 신밧드-7대양의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