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어휘

애로우 잉글리시 전치사 바로잡기

애로우 잉글리시 전치사 바로잡기 - 10점
최재봉 지음/21세기북스(북이십일)

통계를 내보면 100단어가 영어 문장의 50%를 차지한다. 그 100단어는 문장에서 뼈대에 해당하는 전치사, 접속사, 관계사, 조동사, 대명사다. 전치사를 이해하는 것은 100단어로 영어를 말하고 쓸 수 있는 비법이다.

번역식이 아닌 원어민이 전치사를 사용하는 원리대로 전치사를 이해해야 올바르고 정확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책은 가장 많이 쓰는 전치사 25개를 사진과 삽화, 친절한 강의식 설명과 함께 실어 독자가 전치사를 원어민 사고방식 그대로 순서대로 이해하고 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치사 바로잡기 1강 _ for * with
_ for는 '~를 위해서'가 아니라 '주어가 목표로 하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_ with는 '~와 함께'가 아니라 '주어와 함께 하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2강 _ by * in
_ by는 '~에 의해서'가 아니라 '주어가 영향권에 있고, 그 힘의 원천은 ~'의 뜻을 갖는다.
_ in은 '~ 안에서'가 아니라 '주어가 안에 있고, 둘러싸고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3강 _ to * out of
_ to는 '~로(에게)'가 아니라 '주어가 나아가서 만나는 대상은 ~'의 뜻을 갖는다.
_ out of는 '~로부터'가 아니라 '주어가 빠져나온 대상이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4강 _ of * above
_ of는 '~의'가 아니라 '주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_ above는 '~의 위에'가 아니라 '주어가 위에 있고, 아래 있는 것이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5강 _ against
_ against는 '~에 대항하여'가 아니라 '주어와 맞부딪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6강 _ across
_ across는 '~를 가로질러'가 아니라 '주어가 가로지르는데 그 대상이 되는 것이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7강 _ around
_ around는 '~의 주위에'가 아니라 '주어가 빙 둘러싸는데, 한 가운데에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8강 _ on
_ on은 '~의 위에'가 아니라 '주어가 접하고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9강 _ off
_ off는 '~에서 떨어져'가 아니라 '주어가 떨어져 있는 대상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0강 _ from
_ from은 '~로부터'가 아니라 '주어가 출발한 지점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1강 _ over
_ over는 '~의 위에'가 아니라 '주어가 위에서 덮고 있고, 아래에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2강 _ among
_ among은 '~에 둘러싸여'가 아니라 '주어가 한 가운데 있고,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것들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3강 _ away
_ away는 '~로부터 멀리 떨어져'가 아니라 '주어가 멀리 떨어진 위치에 있고, 그 출발점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4강 _ after
_ after는 '~의 뒤에'가 아니라 '주어가 뒤이고, 앞서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5강 _ beside
_ beside는 '~의 옆에'가 아니라 '주어가 곁에 있고, 안쪽에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6강 _ down * up
_ down은 '~의 아래로'가 아니라 '주어가 아래로 가고, 가면서 접하는 대상은 ~'의 뜻을 갖는다.
_ up은 '~의 위로'가 아니라 '주어가 위로 가고, 가면서 접하는 대상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7강 _ outside
_ outside는 '~의 바깥쪽에'가 아니라 '주어가 바깥쪽에 있고, 그 안쪽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8강 _ about * between
_ about은 '~에 대하여'가 아니라 '주어가 주위를 둘러싸고, 그 가운데 있는 것은 ~'의 뜻을 갖는다.
_ between은 '~와 …의 사이에'가 아니라 '주어가 사이에 있고, 양쪽에 있는 것은 ~와 …'의 뜻을 갖는다.

전치사 바로잡기 19강 _ under
_ under는 '~의 아래에'가 아니라 '주어가 아래에 있고, 위에 덮고 있는 것이 ~'의 뜻을 갖는다.

저자 : 최재봉
  • 최근작 : <알파벳만 알면 영단어가 보인다>,<애로우 잉글리시 전치사 바로잡기>,<애로우 잉글리쉬> … 총 7종 (모두보기)
  • 소개 : 한국 IBM, 삼성물산 등에서 주로 해외영업을 담당했다. 해외 바이어화 미팅 중 애로우 잉글리시 학습법 아이디어를 착안, 이후 잘나가는 직장을 그만두고 애로우 잉글리시를 설파하는 강사로 나섰다. 그의 책 <애로우 잉글리시로 몸값을 올려라>는 2007년 교보문고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첫 책인 <애로우 잉글리시>는 2004년 출간 이후 줄곧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다.

    저서 <애로우 잉글리시: 전치사 바로잡기>
    <애로우 잉글리시로 몸값을 올려라>
    <알파벳만 알면 영단어가 보인다>
    <애로우 잉글리시>
    <애로우 잉글리시: 독해 바로잡기>
    <사진 기사 50개로 끝내는 영어>

    홈페이지 www.arrowenglish.co.kr
  • 링크 :

1. "영어의 핵심을 꿰뚫는 원리 이해 학습" 애로우 잉글리시란?

문법 중심의 번역식 영어가 아닌 머릿속으로 영상을 그려 영어 어순 그대로 이해하고 말 하는 방법 즉, 애로우(화살)처럼 말한 순서 그대로 영어를 이해하는 학습법입니다.

영어는 주어를 중심으로 순서대로 확장되는 구조지만, 우리말은 일단 주어를 말해 놓고 가장 먼 곳에서부터 주어 쪽으로 들어오는 식으로 말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한국식 해석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원어민의 사고 방식 그대로 영어문장을 순서대로 이해하고, 순서대로 말하는 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문장을 순서대로 이해하고, 말하는 비밀 - 애로우 잉글리시로 다년간의 영어학습으로도 늘지 않았던 영어에 대한 패러다임이 바뀝니다.

2. 영어로 말하고 쓰기를 자유롭게 하려면? 전치사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부터!

▣ 전치사를 이해하는 것은 100단어로 영어를 말하고 쓸 수 있는 비법입니다.
통계를 내보았더니 100단어가 영어 문장의 50%를 차지합니다. "내가 아는 단어들을 지금 세어봐도 100개는 충분히 넘는데, 왜 나는 영어 문장을 최소 50%도 이해하지 못할까?" 그 100단어는 문장에서 뼈대에 해당하는 전치사, 접속사, 관계사, 조동사, 대명사 입니다. 전치사를 이해하는 것은 100단어로 영어를 말하고 쓸 수 있는 비법입니다.

▣ 그러면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전치사, 정말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한 전치사도 원어민이 사용하는 원리대로 이해하지 않고, 번역식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짜 영어 실력으로 이어지기 힘듭니다. 예를 들어, A up B는 "B의 위로"(번역식) 가 아니라 "A가 위로 가고, 가면서 접하는 대상은 B"(원어민식)라고 이해해야 합니다.

▣ 영어의 핵 - 핵심 전치사 25개의 완벽한 이해
이 책에서는 가장 많이 쓰는 전치사 25개를 사진과 삽화 그리고 선생님의 친절한 강의식 설명으로 독자가 전치사를 원어민 사고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