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영어학습서

시원스쿨 한방영어

시원스쿨 한방영어 - 10점
이시원 지음/엘도라도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의 후속편으로, 시원스쿨닷컴의 중급 코스를 종합 정리한 책이다. 전3권으로 구성된 <시원스쿨 한방영어> 1권으로, 우리가 하는 말의 70%에 해당하는 과거, 현재완료, 과거완료, 과거진행 등을 과거형이라는 큰 범주로 묶어 한국인이 특히 어려워하는 미국식 과거 표현의 뉘앙스를 확실히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1강 나는 공부했다. I studied.
2강 나는 영어를 공부했다. I studied English.
3강 나는 영어를 공부했다. I've studied English.
4강 나는 영어를 공부했다. I've been studying English.
5강 나는 영어를 공부하지 않았다. I didn't study English.
6강 나는 영어를 공부하지 않았다. I haven't study English.
7강 나는 영어를 공부하지 않았다. I haven't been studying English.
8강 넌 공부를 했니? Did you study?
9강 넌 공부를 했니? Have you study?
10강 넌 공부를 했니? Have you been studying?
11강 나는 바빴다. I was busy.
12강 나는 바쁘지 않았다. I was not busy.
13강 나는 바빴다. I have been busy.
14강 나는 바쁘지 않았다. I have not been busy.
15강 나는 여기 있었다. I was here.
16강 나는 여기 있지 않았다. I wasn't here.
17강 내 팬은 여기 있었다. My pen has been here.
18강 난 거기 가본 적 없어. I have not been there before.
19강 이것은 이슈였다. This was the issue.
20강 이것은 이슈였다. This has been the issue.
21강 이 컴퓨터는 중국에서 만들어진다. This computer is made in China.
22강 이 컴퓨터는 중국에서 만들어졌다. This computer was made in China.
23강 이 컴퓨터는 중국에서 만들어져왔다. This computer has been made in China.
24강 난 공부를 했어야 했다. I should have studied.
25강 난 공부를 할 수 있었다. I could have sgudied.
26강 나는 공부하던 중이었다. I was studying.

저자 : 이시원
  • 최근작 : <시원스쿨 기초영어법>
  • 소개 : 시원스쿨닷컴(www.siwonschool.com)의 대표이사이자, 시원스쿨닷컴 메인강사이다. 23세 대학생으로 한국 E&A Home Depot의 구매부에서 근무하다가 ‘아하 잉글리쉬’에서 영어강사를 시작하였고, 이후 SBS ‘TV영어마을’ 메인강사를 거쳤다. 그의 명성은 경제계, 스포츠계, 연예계에서 빠르게 번져 이상민, 우지원 등 스포츠 스타, 장나라, 배슬기, 조원석 등 유명 연예인과 영화 PD, 기업체 CEO들의 개인교습을 하였다. 2007년 와 <헤럴드경제 선정 인터넷 영어교육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08년 <스포츠서울 선정 브랜드 대상>, 2009년 <한국일보 영어교육 대상>을 수상하고, 2009년 <(주)LG미래의 얼굴>로 선정되었다.
  • 링크 :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에 이은 중급완결편!
출간 즉시 교보문고 종합베스트셀러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큰 화제를 모은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의 후속편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시원스쿨닷컴의 중급 코스를 종합 정리한 《시원스쿨 한방영어》는 ‘과거형’, ‘현재형’, ‘미래형’을 테마로 전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시제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가운데 좀 더 다양한 표현을 쉽게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제1권은 우리가 하는 말의 70%에 해당하는 과거, 현재완료, 과거완료, 과거진행 등을 과거형이라는 큰 범주로 묶어 한국인이 특히 어려워하는 미국식 과거 표현의 뉘앙스를 확실히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제2권, 제3권도 현재와 미래형을 중심으로 다양한 표현과 문법적 요소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될 것이다.
시원스쿨닷컴의 왕초보 코스를 총정리한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의 주요 모토가 영어울렁증을 극복하자는 것이었다면, 이번에 전격 출간되는 《시원스쿨 한방영어》는 한국식 표현을 기반으로 영어의 모든 것을 한방에 완벽히 마스터하자는 것이다.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으로 영어의 기본 구조와 틀을 바로잡았다면, 이제 《시원스쿨 한방영어》로 기본기를 다지고 완전히 마스터해보자!

외국인은 절대 모르는 한국인 특유의 영어 고민, 한국인 중심의 영어학습법으로 한방에 해결한다!
《시원스쿨 한방영어》의 ‘한방’은 ‘한 번에 끝낸다’라는 의미와 함께 ‘한국 방식’이라는 뜻도 담고 있다. 즉 ‘한국식으로 한 번에 끝낸다’는 의미가 된다.
주로 일본인이 정리한 문법책과 외국인이 만든 영어교재로 영어를 공부해온 우리에게 시원스쿨 대표 이시원 원장은 철저한 ‘한국식’ 영어학습이라는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외국인은 한국인만이 느끼는 영어의 난점을 정확히 짚어낼 수 없으며 우리가 영어의 어떤 점을 어려워하는지, 무엇에 한계를 느끼는지도 모른다. 또한 한국어와 영어의 미묘한 차이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 시원스쿨이 오픈 5년 만에 15만 회원을 열광시킬 수 있었던 핵심 요인이 바로 여기에 있다. ‘한국인, 한국어 중심의 영어강의’가 그것이다. 한마디로 시원스쿨은 대한민국 영어학습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 셈이다.
대한민국의 학구열과 영어열풍에 힘입어 대부분의 한국인은 영어회화를 위한 기본적인 토대를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제 필요한 것은 영어의 구조적 틀을 익히고 입에서 곧바로 영어가 나올 수 있도록 반복 학습하는 것이다. 시원스쿨닷컴의 독특한 커리큘럼을 통해 이 과정만 마스터한다면 대한민국 사람 누구나 영어가 결코 어렵지 않다는 점을 확연히 깨닫게 될 것이다.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마스터하자!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은 십여 년간 영어를 공부하고도 간단한 회화조차 쉽사리 입 밖에 내지 못하던 대한민국 80%의 왕초보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영어가 어렵지 않다’는 점을 확실히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