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시원스쿨닷컴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 10점
이시원 지음/시원스쿨닷컴
기초영어법의 새로운 역사를 다시 쓴다.

대한민국 기초 영어 분야의 절대강자 시원스쿨! 30만 국민이 열광한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을 개정하여 새롭게 출간했다.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은 2009년 출간이후 현재까지 약 30만부나 팔린 베스트셀러다. 시원스쿨은 ‘1초 만에 영어로 말하기’, ‘2개월 만에 영어 왕초보 탈출하기’ 강좌로 대한민국 기초영어의 대표 강의로 자리 잡고 있다.

쉽다고 무시하고 대충 넘긴 기초가 우리의 영어실력을 망쳤다.

이시원 대표는 영어를 못하는 이유는 단순하게 설명한다. 첫 번째는 영단어를 모르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단어를 연결할 줄 모르거나 연결에 확신이 없기 때문이며, 세 번째는 연결할 줄 알지만 빨리 연결이 안 돼서 표현을 하지 못하는 것에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은 지금 유치원부터 성인까지 20년을 넘게 영어에 돈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만, 간단한 영어조차 말하지 못하는 이유를 나름 확고하게 파악한 시원스쿨은, 영어 말하기의 학습법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첫째로 단어를 외우고, 둘째로 어떻게 연결하는지 배우고, 셋째로 빨리 연결할 수 있도록 반복 학습을 하는 것이다. 즉 온갖 감언이설에 속아 이것저것 해보는 것이 아니라, 그냥 위의 세 가지 방법을 실천하면 누구나 영어로 말하고 듣고 쓰고 읽을 수 있다.

“머리로 아는 것과 내 것이 되어 입에서 나오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
나는 입에서 영어가 나오게 만들 것이다“


‘나도 영어로 소통할 수 있다.’
‘나도 1년 안에 적어도 30분 정도는 외국사람과 소통 할 수 있다.’
‘10년을 배우고도 입이 떨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것이다. 인정하자.
나는 영어 말하기에 왕초보다.’

저자는 영어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의 마음가짐을 바꾸면 영어의 말문이 트이게 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고 했다. 먼저 영어로 소통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영어에 대한 새로운 목표와, 자신은 영어 왕초보이기 때문에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생각을 가지라고 말한다.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할 수 있다는 목표와 믿음이 주어진다면, 왕초보를 탈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시원생각
1 강 I drink 나는 마셔
1-1강 I don’t drink 나는 안 마셔
2 강 I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셔
3 강 I can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 수 있어
4 강 I must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셔야 돼
5 강 I might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지도 몰라
6 강 I will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 거야
7 강 I dra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셨어
8 강 I could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 수 있었어
SIWON SIMPLE 정리
9 강 I am 이시원 and this is my book 나는 이시원이고 이것은 내 책이야
10강 I am pretty 나는 예뻐
11강 I am here and my car is in 여의도 나는 여기 있고 내 차는 여의도에 있어
12강 I was here yesterday 나는 어제 여기 있었어
13강 I will be busy, I can be busy, I should be busy 나는 바쁠 거야, 바쁠 수 있어, 바빠야 해
14강 I will be in 서울 today 나는 오늘 서울에 있을 거야
15강 Are you busy?, Were you busy? 너는 바쁘니?, 바빴니?
SIWON SIMPLE 정리
16강 I’m drinking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시는 중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