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읽기

스피드 리딩 Speed Reading

스피드 리딩 Speed Reading - 10점
신효상.이수영 지음/롱테일북스

'어떤 원서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하는 원서읽기의 기본 사항부터, 오디오북을 활용법, <Harry Potter> 원서를 이용해 원서 읽기를 시작하는 방법까지 원서 읽기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한 책. 효과적으로 원서를 읽는 스피드 리딩 원칙을 제시한다.

프롤로그
Chapter 1. 영어 되돌아보기
Chapter 2. 스피드 리딩, 원어민 수준 영어의 시작
Chapter 3. 스피드 리딩의 기본 원칙
Chapter 4. How to Read의 원칙
Chapter 5. What to Read의 원칙
Chapter 6. Learning Style의 원칙
Chapter 7. Harry Potter로 스피드 리딩을 시작하자
Chapter 8. 전문 원서로 스피드 리딩을 확장하자
Chapter 9. 스피드 리딩, 세계와 경쟁하는 지식근로자를 꿈꾸다
에필로그

쉬어가기
Ⅰ 성인은 Ear Training을 해야 영어 듣기를 할 수 있다.
Ⅱ 우리에게 영어가 어려울 수밖에 없는 이유
Ⅲ 인생의 목적, 영어 고수들의 숨겨진 비밀
Ⅳ 러닝 스타일과 두뇌의 에너지 분배 구조
Ⅴ 스피드 리딩, 쉽게 시작하기
Ⅵ 스피드 리딩, 시대가 요구하는 재능

사실 고급 영어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이 영어 원서 읽기라는 것은 다들 알면서도 많이 시도되지는 못했는데, 그 이유가 느려터진 '독해'때문이었다. 원서를 독해하는 건 시간만 잡아먹고 효과도 없다.스피드 리딩은 원서 읽기지만, 차원이 다른 읽기다. 영어 원서를 한글 책처럼 부담 없이 읽는 것이다. 일주일에 한권, 빠르면 하루에 한권까지 읽을 수 있는, 말 그대로 '스피드'리딩, 영어 원서 속독 이다.-본문 25p 중에서 - 알라딘
외국인 앞에서는 덜덜 떨리고, 토익 앞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지극히 평범한 영어학습자인가? 그럼 그걸로 이미 충분하다. 나 역시도 그랬다. 또 스피드 리딩을 배워간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랬다. 우리는 모두 보통 영어학습자였지만, 이 책이 제시하는 원칙과 방법들에 따라 스피드 리더로 다시 태어날 수 있었다. 또 그렇게 배운 스피드 리딩으로 매일 원서를 읽으며 즐겁게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본문 30p 중에서 - 알라딘
지금부터 여러분이 보다 쉽게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도록 더욱 구체적인 트레이닝 가이드를 제시하겠다. 이 트레이닝 가이드는 3년 전부터 스피드 리딩 세미나를 통해 검증에 검증을 거듭한 내용들이다. 이 트레이닝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분당 150단어에 올라섰다. 이제 다음 차례는, 바로 당신이다!-본문 173p 중에서 - 알라딘
스피드 리딩을 통해 공무원 시험이나, 토익 시험에서 지문을 빨리 읽어 낼 수 있었습니다. - 김혜련 (고시 준비중)
스피드 리딩 덕분에 각종 공문 및 보고서를 빨리 읽을 수 있게 됐습니다. 외국계 기업에 근무하는 저에겐 남다른 경쟁력이 되었지요. - 김승준 (외국계 기업 근무)
국제 인권변호사로써의 꿈을 향해 나갈 수 있도록 희망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심혜섭 (변호사 개업 준비)

저자 : 신효상
  • 최근작 : <스피드 리딩 Speed Reading>
  • 소개 : 대학생 시절, 우연히 스피드 리딩을 알게 되어 이 분야를 10년 넘게 연구해왔다. 2004년, 다음 카페 ‘영어원서를 읽는 사람들의 모임’에 ‘분당천단어’라는 필명으로 스피드 리딩에 대한 글을 올려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인터넷 데뷔 이후 쏟아져 들어오는 출간 제의들을 거절하고 자신의 이론을 보다 완벽히 하기 위해 ‘스피드 리딩 세미나’를 개최하여, 수백 명의 스피드 리더를 양성해 왔다.
    저자가 개최하는 스피드 리딩 세미나는 미국 유학생들이 한국으로 찾아올 정도로 열광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번 신청자가 폭주해 ‘돈 주고도 못 듣는’ 까다로운 강의로 유명하다. 현재는 외부 활동을 줄이고 집필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 링크 :

저자 : 이수영
  • 최근작 : <스피드 리딩 Speed Reading>
  • 소개 : 스피드 리딩 세미나 7기 참가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시절 늘어가는 영어 강의에 골머리를 앓던 중, 인터넷에서 우연히 스피드 리딩을 접하고 원서를 읽기 시작한다. 그 전까지는 영어 원서를 한 번도 읽어본 적 없는 평범한 영어 학습자였으나, 스피드 리딩 세미나를 거치면서 전문 원서를 분당 4~500단어로 읽는 스피드 리더로 다시 태어난다. 스피드 리딩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에, 이 책의 출간 과정 전반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 링크 :

‘어떤 원서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하는 원서읽기의 기본 사항부터, 오디오북을 활용하는 법, 『Harry Potter』 원서를 이용해 원서 읽기를 시작하는 방법까지, 원서 읽기에 관한 모든 것을 완벽하게 정리한 책.

스피드 리딩은,
영어 원서를 1분에 150단어 이상의 ‘빠른 속도’로 읽는 것을 말한다.

영어 원서 읽기는 ‘고수’만 한다고?
그렇지 않다! 정규 교육과정을 마친 20대 이상 성인이라면, 원서를 읽을 만한 영어 실력을 누구나 가지고 있다.
다만 잘못된 영어 습관으로, 그 실력이 발휘되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영어 공부를 망치는 세 가지 습관

습관1: 영어를 한글로 바꿔야 직성이 풀리는 '이중번역' 습관
습관2: 읽을 가치가 없는 토막글 중심의 읽기
습관3: 영어 학습법만 찾아 헤매는 습관

이제 위와 같은 잘못된 습관은 고치고, 다음 원칙에 따라 스피드 리딩을 익혀보자!

스피드 리딩의 세 가지 원칙

- How to Read의 원칙
: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 뜻을 이해하는 ‘이미지 리딩’으로 원서를 읽는다.

- What to Read의 원칙
: 자신이 잘 알고 좋아하며 중요하게 여기는 분야 원서를 '집중적'이고 '반복적'으로 읽는다.

- Learning Style의 원칙
: 자신의 러닝 스타일을 알고 상황에 따라 '오디오북'을 활용하며 효율적으로 공부한다.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스피드 리딩 강의, 드디어 책으로 출간!!

다음 카페‘영어 원서를 읽는 사람들의 모임’에 연재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스피드 리딩. 이후 ‘스피드 리딩’이라는 키워드는 검색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등록되기도 했으며, 몇몇 일간지에 소개되기도 했다.
저자가 개최하는 ‘스피드 리딩 세미나’는 지난 4년간 수백 명의 스피드 리더들을 배출해 왔으며, 미국 유학생들이 한국으로 찾아올 정도로 열광적인 성원을 얻고 있다. 돈 주고도 못 듣는다는 스피드 리딩 강의, 이제 책으로 만나보자!

해리포터? 이제 원서로 읽는다!

별책 부록으로 영어 원서를 읽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단어 1700개를 정리한 『원서 읽는 단어장』과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의 영단어를 챕터별로 정리한 『Harry Potter 단어장』이 제공된다.
또한 저자의 블로그(blog.naver.com/readingtc)와 이 책의 공식 홈페이지(readingtc.com)에서 찰리와 초콜릿 공장, 마틸다, 샬롯의 거미줄, 시크릿 등등 다른 원서들의 단어장들도 무료로 제공하여, 독자의 취향에 따라 원서들을 선택해 읽어볼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추천영어교재 >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ide and Prejudice 오만과 편견  (0) 2010.02.08
오바마 베스트 연설문  (0) 2010.02.02
사진기사 50개로 끝내는 영어  (0) 2010.02.01
Ugly koreans Ugly Americans  (0) 2010.01.28
Vitamins for the Soul  (0) 2010.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