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 202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리딩 쇼킹 Book 1 - 10점
오석태 지음/종합출판(EnG)

 

처음부터 끝까지 흥미롭다! 단, 1분도 물리지 않는다!

리딩쇼킹은 다릅니다
리딩쇼킹은 한 문장을 이루는 어휘와 문법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리딩을 풀어간다. 어휘와 문법이 갖는 의미를 이해해야만 그 글을 쓴 사람의 정확한 의도와 문장의 의미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건성으로 대강 이해하며 넘어가는 것은 리딩이 아니다.

리딩쇼킹은 지문선정 자체가 다릅니다
리딩쇼킹 지문은 여성잡지, 시사잡지, 신문, 광고, 비즈니스, 에세이, 소설 등 다양한 소재에서 선별된 지문들이다. 한 개의 언어는 여러 개의 스타일을 갖고 있다.

리딩쇼킹은 선정적인 지문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야하지는 않다. 지문이 그다지 많지도 않다. 내용상의 수위를 넘지도 않는다. 필요에 의해서 아주 기본적인 표현과 어휘들을 다룬다.

리딩쇼킹은 비즈니스 친화적입니다
리딩쇼킹의 모든 내용은 비즈니스영어와 연결되어 있다. 리딩에 나오는 어휘나 표현이 우리가 비즈니스 활동을 하면서 접할 수 있는 것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별도로 설명되고 있다.

★ 저자 해설강의/전체 원문 원어민 녹음 MP3 파일
www.jonghapbooks.com

구성 내용
Book1:

oChapter1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을 주제로 한 '캐주얼 리딩'입니다. 데이트, 친구관계, 이웃과의 관계, 생활 속 재미있는 경험, 실수담, 여행 등을 다루는데, 여기에서는 활동빈도가 대단히 높은 실생활 어휘들을 자연스럽게 접합니다.

oChapter2에서는 미국의 모든 신문사와 잡지사 내용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상담코너 중에서 가장 좋은 영어내용을 담고 있는 상담을 뽑아 다룹니다. 영어학습뿐 아니라 우리와는 다른 그들의 고민내용을 들으면서 미국의 문화와 우리문화를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oChapter3에서는 오프라 윈프리의 잡지 The Oprah Magazine에 나오는 에세이를 실었습니다. 오프라의 에세이는 다른 에세이들과는 사뭇 다릅니다. 주제가 대단히 현실적이기 때문에 우리의 실생활에 긍정적인 자극이 되고 내용은 물론 영어 측면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Chapter를 통해서는 논리적으로 글을 써내려 가는 방법까지도 익히게 됩니다.

Book2:
oChapter1에서는 소설을 다룹니다. 소설은 크게 지문과 대화로 나누어 그 지문과 대화 내용이 모두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될만한 것들만을 선택해서 실었습니다. 소설은 문학입니다. 소설속 지문을 통해서는 문어체 영어의 진수를 맛보게 됩니다. 소설 속 대화는 실생활에서의 대화와는 조금 차이가 나지만 실생활에서의 대화와는 달리 대단히 정확한 문장과 간결한 표현을 싣기 때문에 영어를 정확히 배우는 데는 최고의 소재입니다.

oChapter2에서는 시사잡지·신문·뉴스가 소재입니다. 하지만 어렵고 복잡한 내용보다는 현실적이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지문을 뽑았습니다. 특히 영국신문을 등장시켜서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oChapter3에서는 CNN, NBC, ABC, BBC 등 미국과 영국의 방송에 등장하는 내용들 중에서 시기를 타지 않으며 영어실력 향상에 좋은 영향을 주는 뉴스 내용만을 뽑았습니다. 같은 시사성 있는 내용이라도 신문과 잡지에서 느낄 수 있는 영어 스타일과는 또 다른 느낌의 영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oChapter4에서는 광고영어를 다룹니다. 잡지에 소개된 지면 광고들 중에서 깔끔하고 괜찮은 내용들을 선별했습니다. 이 Chapter를 통해서 간결하고 호소력 짙은 스타일의 영어를 접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