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영어교재/말하기

더 리더 (The Reader)


더 리더 (대본 + 스크린강의 MP3 CD 1장) - 10점
이일범 번역.해설, 임윤희 스크린강의/스크린영어사

권터 그라스의 <양철북> 이후 현대 독일 작가의 작품 중 가장 성공한 소설로 평가 받고 있는 소설 <더 리더>는 1995년 독일에서 출판되어 휘감겨진 에로티시즘과 도덕적 비난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으로, 사랑과 비밀, 배신과 전쟁, 공포와 열정의 스토리로 전후 독일의 고뇌에 시달리는 정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작품이다.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전 세계 35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었으며, 독일어 권 소설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한스 팔라다 상' '로르 바티이옹 상'. 일본 마이니치신문 선정 '특별문학상',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선정 '올해의 책' 등을 수상했으며, 1999년「오프라 윈프리 쇼」의 '북 클럽' 코너에 소개되어 미국 내에서만 1백만 부가 넘게 판매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다.

영화의 밑바탕이 된 <더 리더>의 내용은 2차 대전이 휩쓸고 간 독일의 1950-60년대를 배경으로 36세 여인과 15세 소년의 뜨거운 사랑을 담아낸 소설로 출간 당시 독일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 전쟁 세대를 대표하는 여인과 그 다음 세대를 대표하는 소년의 사랑이 담고 있는 시대적 함의와 딜레마를 담아내며 다양한 논란을 불러일으킨 이 작품은 독일 역사에 대한 중요한 텍스트를 담고 있어 독일 교과서에도 인용된 바 있는 화제작이다.

대사 중간 중간 『 』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스크린 강의부분이며, 선생님과 함께 대사 및 발음을 따라하다 보면 영화가 더욱 쉽게 이해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