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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영어교재/쓰기

글로벌 비즈니스에 성공하는 이메일 영어 Ver 2.0

글로벌 비즈니스에 성공하는 이메일 영어 Ver 2.0 - 10점
미쓰요 아리모토 지음, 홍충렬 옮김/삼영서관

INTRODUCTION 영문 메일의 기본

1.E-mail의 기본
1) CC, BCC, Return Receipt의 사용법
2) Subject
3) 서두
4) 본문
5) 맺음말
6) 서명
7) 첨부파일
8) 네티켓

2. 네트워크는 국제사회
1) 성별에 주의
2) 그 밖의 차별표현에 주의

3. 효과적인 E-mail 작성법
1) 영문 E-mail 작성법
2) 간결하고 효과적인 영문을 쓰는요령
3) 틀리기 쉬운 표현

Chapter 1 비즈니스메일

* 문의
* 문의에 대한 회신
* 자료·견본 송부에 대한 답례
* 자료 송부 후의 도착 여부 추적
* 판매 (특정 상대에게 송신)
* 판매 (불특정 다수에게 송신)
* 판매에 대한 회답
* 거래·제휴 신청
* 거래·제휴 신청에 대한 회신
* 거래·제휴 신청의 거절
* 거래 문의/견적 의뢰
* 견적/조건 제시
* 주문
* 주문 승낙/확인
* 주문(거래 문의) 거절
* 교섭(가격·기타 조건)
* 출하에 대해 주고받기
* 출하통지
* 도착 확인
* 지불 재촉(최초)
* 지불 재촉(두 번째 이후-최종통지)
* 계약서에 관해 주고 받기
* 회신 촉구
* 메일 수신 통지
* 자동응답메일
* 재촉하기
* 오해 풀기
* 약속하기
* 약속 변경/거절
* 출장준비
* 예정 확인
* 상담·회의 협의
* 거래처 소개
* 가격 인상 알림
* 이전 안내
* 신제품·서비스 소개
* 캠페인 알림
* 이벤트 알림
* 견본시 출전 알림
* 견본시/전시회 출전 의뢰
* 강연의뢰
* 앙케트의 협력 요구
* 전재 허가 요청
* 전재 허가 승낙/거절
* 홈페이지의 링크 신청
* IR관련(주주총회 알림)
* 취직 문의에 대한 회답
* 면접 통지
* 취직문의에 대한 회신 - 거절할 때
* 인사조회
* 인재 찾기
* 인재 소개
* 소개 의뢰
* 소개

Chapter 2 클레임&클레임대응 메일

* 물건이 도착하지 않음
* 출하 지연의 사과
* 출하 지연의 해명
* 다른 물건이 도착
* 품질이 다른 것에 대한 사과
* 주문한 대로 물건을 출하했다는 반론
* 수량 차이
* 수량 차이에 대한 사과
* 주문 수량대로 출하했다는 반론
* 불량품/규격외품
* 불량품에 대한 사과
* 불량품이 아님에 대한 반론 제기
* 청구금액 착오
* 청구금액 착오에 대한 사과
* 서비스 관련
* 서비스 관련 불만에 대한 사과
* 기술지원 관련
* 기술지원 관련 불만에 대한 사죄
* 기술정보 지원 관련 - 책임이 없다는 입장
* 저작권 침해
* 저작권 침해의 클레임에 대한 회신
* 상표 침해
* 상표 침해의 클레임에 대한 회신
* 네티켓 위반

Chapter 3 사내 메일

* 자료 의뢰
* 자료송부·회답
* 송부거절/송부지연
* 리마인더·재촉
* 회의 개최 요구
* 회의 통지
* 회의 요약
* 생산현장과 주고받기
* 품질관리
* 허가 요청
* 보고하기-방문/현상/경과
* 보고하기-매출 예측
* 문제보고-프로젝트 지연
* 문제보고-매출부진
* 문제보고-클레임 처리
* 제안
* 제안에 대한 회신
* 설득
* 지시하기
* 주의/충고하기
* 주의에 대한 회신
* 부하 칭찬하기
* 문제 해결의 촉구
* 반론/항의하기
* 조언 구하기
* 조언하기
* 시스템부에서의 알림
* 시스템부와의 교신
* 사내회람-사내 이벤트
* 신제품 설명
* 매수/합병의 알림
* 조직개편의 통지
* 사내 회람-사측(변경) 설명
* 업적의 치하
* 업적의 칭찬
* 승진 발표
* 입사-이동 알림
* 퇴직 알림

Chapter 4 사교 메일

* 메일 트러블
* 메일주소의 변경 통지
* 출장·휴가 알림
* 신임 인사
* 전근·이동 안내
* 퇴직 안내
* 전직·독립 알림
* 결혼 알림
* 출산 알림
* 답례-선물
* 답례-서포트
* 축하-승진
* 축하-성공/수상
* 축하-설립/독립/은퇴
* 축하-결혼
* 축하-출산
* 병문안
* 조의
* 격려
* 초대
* 초대에 대한 회신
* 계절 인사
* 스팸 메일 정지

APPENDIX 부록

* 인사 프레이즈집
1) 기본적인 인사
2) 맺음말
3) 고객 서비스
4) 답장이 늦었을 경우
5) 회사 관련 용어
* 일시·수량 표현